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미니노트북 싸게 사는 법! 와이브로와 미니노트북의 만남

요즘 호랭이에게 미니 노트북에 대해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호랭이가 미니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는 탓이겠지요.

어느 것이 더 좋은가는 사람마다 기준이 다들 다르니 쉽게 결정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니겠지만요.

호랭이는 가격대비 성능으로는 역시 고진샤 제품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늘 드리려는 말씀은 그게 아니라 미니노트북PC를 판매하는 HP와 아수스, 고진샤가 KT 와이브로와 함께 공동마케팅을 펼친다는 얘기입니다.

KT 와이브로에 신규로 가입하는 고객이 18개월 약정(HP는 24개월)을 할 경우 시중 가격보다 미니노트북PC를 최대 20만원 가량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적용 가능 모델은 HP의 2133모델과 아수스 EeePC 701, 고진샤의 E9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HP 2133은 8.9인치의 넓은 화면(1280*768 지원)과 120GB의 HDD가 내장되어 있으며 풀사이즈 키보드를 채택한 덕분에 스펙 면에서는 다른 두 미니노트북PC보다 좋습니다. 다만 좀 더 비싸다는 거! =_=;;; 아 그리고 CPU가 좀 안 좋다고 했던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수스 EeePC 701은 추천하고 싶지 않은 제품이지만 일단 간단한 스펙을 말씀드리자면, 7인치 좁은 화면(사실 7인치라는 사실도 좀 의심스러울 정도로 작음)에 네이버 화면 조차 가로 스크롤을 해서 봐야 하는 가로 800 픽셀 지원. 윈도우 XP를 설치하고나면 2GB도 채 남지 않는다는 4GB SSD와 미니노트북이라는 사실이 의심스러울 정도로 짧은 1.5시간의 배터리 사용시간!!! 노우~ 제발 이건 고르지 마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진샤의 E9은 7인치지만 1024*600 픽셀의 해상도를 지원하고 터치스크린에 화면이 회전하는 타입입니다. 80GB의 하드디스크, 512MB 메모리 탑재 모델로, 컴팩트한 사이즈와 경량으로 기능성과 함께 휴대성을 겸비한 미니 노트북입니다.

ASUS와 고진샤 제품은 용산, 테크노마트 등의 전자상가에서 할인 혜택과 함께 구매할 수 있으며, HP의 2133 제품은 7월초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노트북 PC 특히 미니노트북 PC를 쓰다보면 외부에서도 인터넷에 접속하고 싶은 생각이 마구 드는 건 당연한 일일텐데요. KT 와이브로와 미니노트북 PC의 공동 마케팅이 미니노트북 PC를 사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