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링크나우가 자사의 회원들을 대상으로 웹메일 사용 현황을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 자료에 따르면 이메일의 대명사이던 다음 한메일이 네이버 메일에 1위 자리를 내 주고 네이트와 구글 지메일이 급부상하는 것으로 나타나 있네요.
각각의 점유율을 간단히 살펴보면 네이버가 26.1%로 1위 다음과 한메일을 합친 다음 메일은 24.2%로 아깝게 2위를 차지했습니다.
3위가 11.8%로 네이트고요.
놀랍게도 지메일이 9.3%로 4위를 달리고 있군요.
msn과 뜨거운 메일은 미지근하게 7.2%, 그 뒤로 파란과 엠파스, 야후 등이 줄줄이 있군요.
링크나우는 보도자료에서 2000년대 전반까지 전체 웹 메일 서비스의 50% 전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던 다음 메일과 약 20%를 차지하던 엠파스 메일이 2위였는데, 판도가 크게 달라졌다고 기록해 두었던데요...
사실 이 자료를 어디까지 신뢰할 지는 좀 다른 관점에서 생각해 봐야 할 듯합니다.
일단 링크나우의 조사는 자사의 회원인 4만7천명을 모델로하고 있다는 점이 좀 그렇습니다.
SNS 서비스를 즐기는 직장인. 그중에서도 5만명 정도밖에 안 되는 사람들을 표본으로하여 전체 웹 메일 서비스의 점유율을 가름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듯하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지메일이 4위라니 ㅎ.ㅎ
이 자료에 따르면 이메일의 대명사이던 다음 한메일이 네이버 메일에 1위 자리를 내 주고 네이트와 구글 지메일이 급부상하는 것으로 나타나 있네요.
각각의 점유율을 간단히 살펴보면 네이버가 26.1%로 1위 다음과 한메일을 합친 다음 메일은 24.2%로 아깝게 2위를 차지했습니다.
3위가 11.8%로 네이트고요.
놀랍게도 지메일이 9.3%로 4위를 달리고 있군요.
msn과 뜨거운 메일은 미지근하게 7.2%, 그 뒤로 파란과 엠파스, 야후 등이 줄줄이 있군요.
링크나우는 보도자료에서 2000년대 전반까지 전체 웹 메일 서비스의 50% 전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던 다음 메일과 약 20%를 차지하던 엠파스 메일이 2위였는데, 판도가 크게 달라졌다고 기록해 두었던데요...
사실 이 자료를 어디까지 신뢰할 지는 좀 다른 관점에서 생각해 봐야 할 듯합니다.
일단 링크나우의 조사는 자사의 회원인 4만7천명을 모델로하고 있다는 점이 좀 그렇습니다.
SNS 서비스를 즐기는 직장인. 그중에서도 5만명 정도밖에 안 되는 사람들을 표본으로하여 전체 웹 메일 서비스의 점유율을 가름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듯하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지메일이 4위라니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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