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LG전자의 일본 침공 신무기는 L-06A와 L-04A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 휴대폰 시장은 아이폰이 천대받을 만큼 독특하고 개성이 강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소프트뱅크가 개런티한 판매수량을 맞추지 못해서 일본에서 아이폰을 무료로 뿌리고 있다고할 정돈데요.

이런 철옹성같은 일본 휴대폰 시장 공략의 신무기로 LG전자가 풀터치폰 2종을 출시했다고합니다.

일본 최대 이동통신사업자인 NTT도코모(Docomo)를 통해 출시될 L-06A, L-04A인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디자인도 일본 도쿄에 있는 LG전자 디자인센터에서 하여 현지 시장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고, 화려한 색상과 재미있는 사용자환경(UI)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개성 강한 일본 젊은이들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입니다.

또, 캐릭터를 좋아하는 일본사람들을 위해 라이브 캐릭터 파크 UI를 적용해서 20여 가지의 개성있는 인간과 동물 아이콘을 자유롭고 재미있게 꾸밀 수 있다고 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밖에도 5명에게 이메일을 동시에 보내는 기능 등 독특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제품만 좋다고 잘 팔리는 거 아니죠!!!

LG전자는 이 두 풀터치 휴대폰의 광고에 최근 젊은이들 사이에서 쵝오의 인기를 얻고있는 아오이 유우를 광고모델로 영입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하여 지난해보다 3배 많은 150만대의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다음은 보도자료에 첨부된 각 제품의 소개 내용들입니다.

참고하시길...

전화번호부에 등록된 사람을 캐릭터로 설정하면 최대 9개까지 한 화면에 보여줄 수 있으며, 최대 5명에게 이메일을 동시에 보낼 수 있다.

‘L-06A’ 제품은 일본 시장 최초로 다운로드 시7.2Mbps, 업로드 시 5.7Mbps의 데이터 전송속도를 지원하는 HSUPA(High Speed Uplink Packet Access: 고속상향패킷접속) 휴대폰이다.

터치스크린 하단과 숫자버튼이 있는 키패드 밑부분에 ‘G(구글)’ 바로가기 버튼을 탑재했다. 한번의 클릭만으로 G메일, 뉴스, 지도, 검색 등 다양한 구글 서비스와 사진/동영상을 손쉽게 올릴 수 있는 ‘유튜브(YouTube)’ 접속이 가능하다.

또한, 터치스크린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독특한 풀터치 폴더 디자인을 적용, 상단부를 180도 회전시켜 풀터치폰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키패드에 익숙한 사람들은 일반 폴더폰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이밖에, 510만 화소 카메라, MicroSD 외장메모리 지원 기능을 갖췄으며, 흰색(Hyper White), 검정색(Hyper Black), 빨간색(Hyper Red)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L-04A’ 제품은 슬라이드 방식 풀터치폰으로 3인치 풀터치스크린과 함께 슬라이드를 올리면 숫자 키패드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그린 그림이 움직이는 ‘모션 화가 기능’, 국/영문 문자 메시지 지원 및 ‘원세그’ TV시청 기능이 탑재돼 있고, 흰색, 노란색, 은색, 핑크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