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atharn의 임베디드 세상

4 Ways to Keep Your Employees Happy

호랭이 블로그에 합류한 네 번째 멤버는 라영호 님입니다.

올해 나이 마흔(ㄷㄷㄷ).

호랭이 블로그 멤버 중 현재로선 큰형님이시군요.

임베디드 분야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주실 분이고요.

이 분의 블로그는 >>요기<< 입니다.

임베디드 관련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가됩니다.


4 Ways to Keep Your Employees Happy

http://hbdm.harvardbusiness.org/email/archive/managementtip.php?date=090809

 

오늘 Twitter에 올라온 링크 입니다.

제가 CEO가 아니기 때문에 크게 해당은 되지 않지만, 직장 생활을 하는 대부분의 회사원에게 해당하는 내용일 것이라 생각해 블로그에 옮깁니다.

 

직장생활의 의미는 돈을 벌어 생활을 영위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지만, 또한 자기 발전의 기회가 되어야 하는 것은 중요한 요건입니다. 승진과 원하는 일, 좋은 동료 및 선배를 만나, 하고 싶은 것을 원 없이 할 수 있는 것 자체는 축복입니다.

하지만 그러한 일은 거의 불가능 할 것입니다.

하지만, 조금 평범하지만 신경 쓴다면 좋은 회사, 좋은 동료, 좋은 선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위 링크에서 이야기 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Create meaningful roles.의미 있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해라. 단순한 일을 하더라도 일의 의미 및 역할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 줘야 합니다. 대부분 이러한 과정을 무시하고 상명하복식으로 전달만 한다면 직장에서의 의미를 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

2.     give feedback.피드백을 줘라. 잘 했건, 못 했건, 일에 대한 평가를 해야 합니다. 그래야 발전이 있습니다.

3.     Offer professional development.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만들어라. 물론 제가 전문가가 아니라 어떻게 해야 전문가를 만들 수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4.     Say thank you . – 고마움을 표시해라. 저도 그렇고 고마움 표시에 인색합니다. 여러분 동료가 일을 잘 했을 때, 혹은 도움을 받았을 때 간단하지만 진심 어린 고마움을 표시하는 것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