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 이야기

개발자 대상 행사도 재미있는 게 대세!!!

워낙에 어려운 내용을 다루는 행사이다보니, 개발자 대상 행사들은 딱딱하고 지루하기 그지없습니다.

그런데 요즘들어 점점 더 말랑말랑하고 재미있는 행사들을 자주 접하게됩니다.

형식적인 것에 구애받지 않고 개발자들이 좀 더 즐겁게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동원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가만히 보면 MS가 그런 행사를 자주 하는 듯합니다.

지난 여름 리믹스 행사에 다녀왔거나 얼마전에 열린 데브데이즈 2007에 참석했던 분이라면 아마 대부분 공감하실 것입니다.

뭐 꼭 그런 대규모 행사가 아니더라도 MS의 세미나들 중에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녹아들어 있습니다.

바로 며칠 전에 열린 비주얼스튜디오팀시스템 세미나만 해도 그렇습니다. 비주얼스튜디오팀시스템이라면 이름만 봐도 머리에 쥐가 날 듯한데요. 이 세미나의 딱딱함을 해소하기 위해 슈퍼맨과 슈퍼우먼(원더우먼이었다면 더 좋았겠지만 쿨럭), 두더지 게임기까지 동원하는 센스를 발휘했더군요.

어디 한번 보실까요.

스트레스와 과로에 찌들어 다크써클을 썬글라스 삼아 살아가는 개발자들을 구원하기 위해 그들이 나타났다. 이시대 개발자들의 영웅.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건 바로 당신입니다.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좀 유치뽕한가요?

행사장에서는 슈퍼맨과 슈퍼우먼 복장을 한 두 명의 도우미가 개발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해 주고, 이렇게 찍은 사진을 인화지에 프린트하여 주더군요. 한마디로 슈퍼맨이나 슈퍼우먼 못지않게 개발자 또한 이시대의 영웅이란 뭐 그런 뜻을 담은 기념 촬영인거죠.

슈퍼맨과 슈퍼우먼의 비주얼이 2% 부족(?)한듯 하지만 나름 재미있는 시도라고 생각되네요. 어쩌면 개발자를 더 부각시켜 주기 위한 배려였는지도 모릅니다. 뭐 그렇게 생각하도록 하지요~

사실 이곳보다 더 인기를 얻던 곳은 두더지 게임기였습니다. 두더지 게임을 한 뒤에 점수에 따라 상품을 주다보니 휴식시간마다 몰려나온 개발자들이 자연스레 게임기 앞으로 줄지어 서더군요. 게다가 게임기에는 [소스 관리] [개발프로세스 관리] [산출물 및 작업 관리] 등의 스티커를 붙여두어 때리는 맛을 더해주는 쎈쑤까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호랭이도 해 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죄송합니다. 호랭이보다는 그 뒤에 아련하게 보이는 여인의 모습으로 위안을 삼아주시길...

그런데 우리 개발자들이 삽질로 팔근육을 얼마나 단련해 두었던지 게임기 두 대중 한대는 망가지고, 나머지 한대도 중상중에 부상 투혼을 했다는 후문입니다. 저 위에 사진에 보시면 사람들이 한 대의 기계에만 줄을 서 있는데요. 바로 그때문입니다.

졸지에 MS는 망가진 게임기값까지 변상하게 생겼군요. 그치만 다음 번에도 가져와 주실거라 믿슈미다. 물론 좀 더 튼튼한 게임기로요. 우리는 무적의 삽질부대거든효.

오늘 이야기의 결론은 개발자들도 사람이니 사람답게 좀 재미나게 살게 좀 해달라는 거지요.

허억!!! 그럼 마소는 얼마나 재미있냐고요? 덜덜덜덜덜

그러니까 마소도 이제 좀씩 재미있어 질겁니다.

약쏘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