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LG전자, 선명하고 반응속도도 빠른 ‘AM OLED폰’ 출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전에 전자전에서 소니의 OLED TV 포스트(http://flytgr.tistory.com/174)를 쓴 적이 있는데요.


바로 그 OLED를 휴대폰에 적용한 'AM OLED 폰'을 LG전자에서 출시했다고 합니다.


여기를 보면 아시겠지만 OLED는 얇으면서 선명할 뿐만 아니라 상하좌우 어디에서든 잘 보이는 것이 특징인 디스플레이 장치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 대비 반응 속도도 빨라서 기존의 TFT-LCD(초박막 액정표시장치)와 비교해도 천배 이상 빠른 덕분에 잔상따위는 발생하지도 않는다는군요.


게다가 배터리까지 적게 먹는 착한 녀석입니다.


LG전자는 이 AM OLED 폰에 DMB 기능도 장착했다고 합니다. 더불어 양방향 데이터 방송(BIFS: Binary Format for Scenes), 방송망 다운로드 서비스(BNDS: Broadcasting Network Download Service)도 지원한다는군요. 올림픽때 보면 좋겠군요!


사진으로 보니 휴대폰의 크기도 상당히 작아보이는데요. 이 작은 휴대폰 안에 전자사전, PC 아웃 기능, 멀티태스킹, 외장 메모리, 자동 글로벌 로밍, 모네타, 모바일 싸이월드 기능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때려담았다고 하고요. HSDPA(고속하향패킷접속)폰 중 가장 빠른 속도인 7.2Mbps를 지원하고 있는 덕분에 4메가바이트(MB)의 MP3 한 곡을 4.5초 안에 다운로드할 수 있다고 하네요. 덜덜덜덜덜


그리고 무엇보다 호랭이는 저 모델 누님들을 보니 제품의 신뢰도가 팍팍 높아지고 있는 중입니다.


어쩜 저르케들 맑게 생기셨을까요 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