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삼성전자, 컬러 레이저 프린터와 복합기 출시

지난해 한국 전자전에서도 느낀 거지만

최근 발표되는 삼성의 제품들은 블랙 컬러를 선호하는 듯합니다.

오늘 발표된 두 종류의 컬러 레이저 제품 또한 그런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계 최소형을 자부하고 있는 컬러 레이저 프린터 CLP-315K의 경우 기존 최소형 제품이었던 CLP-300보다도 크기가 20%나 작아졌다고 합니다.

이 제품의 또다른 특징 중 하나는 NO-NOISTM기술을 적용했다는 점인데요. 작동시 소음이 45dB로 아주 조용하다고 합니다. 그럼 45dB이면 얼마나 조용한 거냐?

그걸 알아보려면 예전에 썼던 삼보컴퓨터의 루온 크리스탈 자료를 참고해야 하는데요.

세상에서 가장 조용하다는 한밤중의 그랜드케년의 소음 수준은 10dB.

조용한 방의 소음은 30dB정도라고 합니다.

우리가 보통의 목소리로 대화하는 소음은 50dB이고요.

45dB이면 대화를 나누는 소리보다 좀 작은 소리정도라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사실 이게 그렇게 조용하다고 할 수 있는 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또 한가지 재미난 점은 레이저 프린터이면서도 포토 출력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아시다시피 레이저프린터는 (잉크젯처럼 색을 섞을 수 없는 탓에) 사진 인쇄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기존 제품보다 개선된 포토출력 품질과 포토전용 용지 출력도 지원하고 있다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그럼 프린터는 이정도로 하고요.

이번에는 PCL-315K와 함께 출시된 컬러 레이저 복합기 CLX-317FNK에 대해 살펴볼까요?

바로 아래 사진 속에 있는 제품인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제품은 프린터는 물론 컬러복사와 컬러 스캔, 팩스, 네트워크 기능 등을 두루 갖춘 만능 복합기입니다.

크기는 기존 최소형 모델이던 CLX-3160시리즈보다 40% 이상 작고요.

PC 없이도 스캔한 문서를 USB 메모리에 직접 저장하고 다양한 형식의 문서를 USB에서 직접 읽어 출력할 수 있는 'USB 다이렉트'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컴퓨터 없이 USB 메모리나 카메라폰, 디카 등에 저장된 이미지를 간단히 출력할 수 있는 '픽트브릿지(PictBridge)' 규격도 채택하였습니다.

자 그럼 가격은?

보도자료에는 없지만 네이버에서 가격비교를 해 보니

CLP-315K는 179,520원
CLX-317FNK는 아직 검색되질 않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