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PMP와 전자사전이 하나로, 샤프전자 RD-CX31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어 공부하는 분들이 애용하는 전자 제품 두 가지는

아마 PMP와 전자사전일텐데요.

샤프전자에서 이 둘을 하나로 합친 제품이 나왔네요.

사전 콘텐츠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을 합쳐 82권이 들어있다고 하고요.

네이티브 발음으로 읽어주는 건기본 여기에 30GB의 HDD를 탑재한 컬러 전자사전 리얼딕(모델명 : RD-CX310)입니다.

사전을 살펴보자면 국어사전 3권과 가장 중요한 영어사전 15권(허억!), 고려대 중한/한중사전 등 10권, 일본어사전 6권, 회화사전 3권, 용어사전4권, 역사사전 2권, 한자능력검정시험 6권, 세계명작 오디오북 20권, 여행회화 11권 이렇게 해서 총 82권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어이~ 뭘 또 그걸 세고 있어 =_=+)

뭐 사전은 그렇고요. 이 리얼딕 RD-CX310의 가장 큰 특징은 강남구청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인터넷 수능강의인 언어, 수리, 외국어, 사회탐구, 과학탐구, 논술등의 강의를 비롯하여, 이투스, 티치미, 마이맥스터디, 케이스, 엑스터디 등 수능 전문 업체들의 다양한 유료 수능, 논술 동영상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근데 아직은 지원이 안 되나봐요. 보도자료에는 지원될 예정이라고만 써 있네요).
동영상 강의가 지원되는 덕분에 버스나 지하철로 이동하는 중에도 공부를 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인기 있을 듯합합니다.

게다가. 총146만원 상당의 1326개의 동영상 강의 콘텐츠 무료로 제공된다는 거!

뭔소린가 하면요.

Issac 365 English, 뉴토익 토마토 LC/RC, 리딩튜터, 리스닝튜터, 문법지존, 능률중학영어, 세계명작 오디오북, 이지영 스크린 영어회화, 수학박사 183 개념사전, MP3어학 컨텐츠 등 총 146만원 상당의 1326개 동영상 강의가 무료 콘텐츠로 제공된다고합니다.

물론 그밖의 콘텐츠는 유료입니다. =_=;

그럼 얼마냐?

39만 8천원.

전자사전이라고 생각하기엔 다소 부담스러운 금액. 하지만 PMP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할 만하겠네요.

어린이날 중고생 자녀를 둔 부모들 고민깨나 하겠군요.

하지만 이런 거 사줘봐야 영어 동영상을 볼 지 야구(?) 동영상을 볼지는 알 수 없다는 거!!!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