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싸이월드와 블로그에 질린 당신을 위한 감성 SNS 서비스, 스타플

요즘 일일이 방문해 볼 틈도 없을만큼

참으로 많은 SNS 서비스들이 오픈되는데요.

요즘 우주에 관심이 많은 한국인들을 위한 재미난 SNS 서비스가 있어서 하나 퍼왔습니다.

스타플(www.starpl.com)이라는 이름의 이 서비스는

별을 개인 공간으로 이용한다는 점이 다른 서비스들과 차별되는데요.

화면도 우주공간으로 되어 있다네요.

뭐 그냥 대~충 만든 게 아니라 우주공간의 별자리 또한 실물에 가깝게 만들었다고하니

스타플에서 스타플질을 하다보면 마치 우주 공간을 여행하는 느낌이 들지 않을까(그럴리가 없자나!!! 버럭버럭)하는 생각도 드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타플은 모든 서비스를 실제 별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별지도 위에서 이루어지고요.

Digitized Sky Survey-미국 해군 관측소 사이트(http://archive.stsci.edu/cgi-bin/dss_form)를 이용해 별의 실제 사진을 검색하고, '별지도'에서 비교하여 찾아 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기 별을 요딴식으로 꾸밀 수 있답니다. 싸이월드 미니홈피 꾸미는 식인 듯>

각각의 별에는 고유한 좌표가 있기 때문에 별지도를 통해 별의 위치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친구별과 다른 사용자의 별 역시 별지도를 통해 방문할 수 있다니 사용법을 익히는 대에도 시간 좀 걸리겠습니다. =_=;

또 모든 별에는 추억과 일상을 기록할 수 있는 나만의 타임라인이 주어지는데요. 이 타임라인이란 건 글쓴 날짜 히스토리 뭐 그런 용도인 듯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 이 스타플이란 서비스가 오픈 베타테스터를 모집하고 있다고 하고요. 4월 30일부터 5월 14일 사이 스타플 홈페이지(www.starpl.com)에서 ‘스타플에 한마디’를 작성하면 별초대장을 발송해 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