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크기는 작게, 성능은 크게!!! 최고사양의 미니노트북 에버런 노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라온디지털이 미니노트북으로는 최초로 듀얼 CPU(AMD Turion 64x2 Dual 1.2GHz)를 탑재한 미니노트북 에버런 노트를 출시했습니다.

사진으로 보시는 것처럼 이 노트북은 모니터와 키보드 이외의 면적이 거의 없을 만큼 작게 만들어 졌습니다.

실제 사이즈는 200x118x27.5mm이고요. 무게 또한 742g 밖에 안 되서

여성용 핸드백에도 들고 다닐 수 있는 무게와 사이즈로 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7인치 모니터는 가로 1024사이즈를 지원하고 있어 가로 스크롤을 할 필요 없이

웹서핑이 가능하며, 무려 터치스크린도 된다능!!!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재미난 점이 하나 있습니다.

워낙 작게 만들려다보니 무선랜은 탑재했지만 유선랜은 담지 못했다는 점입니다.

=_=; 유선으로 인터넷을 사용하고 싶다면 위의 사진에 보이는 것 같은 3만원 정도의 베터리 차저를 구입해야 합니다.

이 베터리 차저는 여분의 배터리를 장착하여 노트북에 전원을 공급해 주는 기능(그냥 배터리를 갈아 끼우면 될텐데 말입니다)과 유선랜 기능을 지원합니다.

게다가 이 노트북의 사양이 워낙 높다보니 가격이 ㅎ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입니다.

83만9천원.

아무리 퍼스트PC급 미니노트북이라고는 하지만

대부분 약간의 불편함을 감소하더라도 휴대성이 높아서 저가의 미니PC를 구입하는 사람들에게

이 가격이 어떻게 느껴질지 참으로...

아무튼 성능이나 편의성 등은 굉장히 높으며, 몇 가지 기능을 포기하더라도 가격을 좀 낮춰준다면 사 볼만한 제품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 미니노트북이었습니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