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 이야기

[양수열 소장 세미나 안내] Open source Enterprise Development with Seam과정

양수열 소장님이 8월 22일부터 세미나를 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본 과정은 최근 Java EE 진영에서는 기존에 외면 받고 있던 표준 컴포넌트에 대한 재평가와 실질적인 개선 작업 및 활용 측면에 다양한 접근법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Java EE 는 다양한 표준 컴포넌트(EJB3 JSF)를 정의하고 있고, 이 컴포넌트의 재사용성을 높이는 방법들이 제시하고는 있습니다. 특히 컴포넌트 자체에 의미를 부여하여, 컴포넌트가 단순히 데이터타입이 아니라 데이터타입에 의미를 부여한 것을 컴포넌트라 재정의하면서 그 사용법에 대한 대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JSR-299)  이 컴포넌트 관리 모델을 Java EE 아키텍처에서 적용하여 표준 컴포넌트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관리하는 체계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오픈소스로 진행중인 Seam 컴포넌트는 Java EE 컴포넌트를 올바르게 사용하고 컴포넌트 자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체계를 마련하는 동시에, 논리적으로 구분되던 웹 티어와 EJB 티어를 통합하는 방안을 제공하는 최신의 프레임웍입니다. 현재 Seam이 제안하는 컴포넌트 관리 방식은 Java EE 6의 표준 스펙으로 체택되어 향후 표준으로 정착될 예정입니다.
본 과정에서는 Java EE 5 환경에서 표준 컴포넌트 모델을 사용하여 표준 컴포넌트를 개발하고 관리하는 방법과 이러한 새로운 아키텍처를 통하여 개발 환경에서 얻을 수 있는 개발 효율성 및 여러 혜택에 대하여 살펴볼 것입니다
 
선도적인 기술로 앞으로의 프로젝트를 준비하시겠다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기간은  2009.08.22~09.05일까지 2.5주 토일,토일,토 진행합니다.

신청자격은 대졸이상의 중소기업 재직하고 계신 모든 분이 가능하십니다.(전문대 졸업이신 경우 2년이상 경력이 있으시면 됩니다.)

신청자는 반드시 서류 접수와 입금을 꼭 해주시고 메일 부탁드립니다.

<신청방법>
1. 아래 페이지에서 접수를 한다.
http://spreadsheets.google.com/viewform?formkey=cHcxTjlmT0xlY0Y3c1Jfck5EQjRvUmc6MA..

2. 하이텔 자바동 가입후 공지사항에 올라온 교육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다.(커뮤니티에 가입된 분만 들으실수 있습니다.)

3. 신청서 작성후 사진을 붙이셔서 자필 서명후 아래 주소로 발송한다.
   우편 접수처: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170-9번지 덕명빌딩 3층 썬교육센터 신은영대리앞

4. 신청서 우편 접수가 완료 되신 분들은 우리은행 1002-535-132207 양수열 앞으로 교육비 57,622 원 입금합니다.

5. 입금완료후 sca.edu.kr@gmail.com 으로 서류접수완료와 입금완료 여부를 본인사진(이미지파일)과 함께 보내주시면 됩니다.(증명사진아니라도 얼굴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