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투명 스크린이 현실로! 삼성전자 아이스터치(Ice Touch)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화 아바타에 등장하는 투명 스크린!! 그 간지 좔좔나는 꿈같은 장면을 이제 길에서 보게 될 듯하네요. 어제 삼성전자가 발표한 투명 아몰레드를 적용한 MP3플레이어 아이스 터치(Ice Touch) 얘기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이시죠! ㄷㄷㄷ

정말 디스플레이 부분이 투명입니다. =_=;

게다가 터치군요!

엽기적이게도 터치를 앞에서만 할 수 있는 게 아니라 뒷면에서도 할 수 있다는 거!!! =_=;


사진을 보면 파워 이외의 버튼이 전혀 안 보이는데요.

버튼을 업앤 대신 몸통 부분을 탭핑하거나 문질러서 원하는 기능을 실행시킬 수도 있다고 하네요.

가격이 만만치 않겠지만 재미있는 제품이네요.

디자인도 산뜻해서 여성 사용자들에게 인기 좀 얻을 듯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몰레드 MP3P M1을 출시하며‘보는 MP3P 시대’를 연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투명 아몰레드를 탑재한 MP3P를 선보이며 보는 MP3P 전략을 강화한다.

삼성전자는 오는 7 ~ 10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0’에서 ‘세계 최초로 투명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터치스크린 MP3P ’아이스터치(IceTouch)'를 공개한다.

아이스터치에 탑재된 2인치 투명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는 신비로운 투명 그래픽 효과와 아몰레드의 선명한 화질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새로운 시각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투명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는 양면으로 화면을 지원해 화면의 전면 뿐만 아니라 뒤집어서 후면으로도 터치가 가능해 기존 터치 기기 동작시 손가락이 화면을 가리는 불편함에서 벗어나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새롭게 선보이는 혁신적인 ‘터치위즈 스윕(TouchWiz Sweep)’ UI도 눈에 뛴다.

화면 하단에 조작 버튼을 모두 없애고 부드러운 촉감의 재질을 사용하여 탭(Tap), 문지르는(Swipe) 동작만으로 조작이 가능하여 엄지 손가락의 부담을 최소화 했다.

동영상 기능도 강화되어 DivX, MPEG4, XviD, H.264, WMV 등 다양한 동영상 파일을 별도의 변환과정없이 간편하게 재생할 수 있고 삼성의 독자 음장 기술인 DNSe™ 보다 업그레이드된 음장 기술이 내장되어 5.1 채널 사운드 지원 등 실감나는 음향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아이스터치 외에도 세계 최초로 신체부위별 비만도 측정 기능과 운동 트레이너 기능이 탑재된 피트니스 MP3P ‘마이핏(My Fit)’과 생생한 컬러와 깜찍한 디자인이 특징인 ‘틱톡(TicToc)’등 다양한 MP3P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