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삼성전자, 12시간 가는 넷북 시리즈 공개

오늘은 온통 눈 얘기군요. 그 와중에 CES 관련 소식들이 속속 보도되고 있는데요. 그 중에 재미있는 소식이 있어 옮깁니다. 바로 삼성전자가 발표한 넷북 라인업인데요. ‘N210/N220’를 포함한 이 넷북들은 배터리 사용 시간이 무려 12시간이나 된답니다. 게다가 아직 발표되지는 않았지만 머지않아 모니터를 통한 멀티 터치 기능을 제공하는 넷북도 출시될 예정이라니 기대가 되네요. 하지만 삼성전자의 넷북은 넘흐 비싸다는 거 =_=; 게다가 넷북용 윈도우 7(스타터 에디션)은 멀티터치 기능이 지원 안 되는 거 아니었나요?


삼성전자가 감각적인 디자인과 강력한 신기술로 무장한 2010년형 프리미엄 넷북 풀라인업을 공개하며 글로벌 넷북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7~10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 2010’ 전시회에서 배터리 사용 시간을 최대 12시간까지 늘린 프리미엄 넷북 ‘N210/N220’ 등 총 4종의 넷북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제품들은 이 달부터 한국을 비롯해 미주,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 동시 출시된다.

□ N210/220, 글로벌 넷북 시장의 프리미엄 시대를 연다

‘N210/N220’은 한층 늘어난 배터리 사용 시간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삼성전자의 2010년 전략 프리미엄 넷북이다.

삼성전자의 배터리 최적화 기술인 EBL(Enhanced Battery Life) 솔루션을 적용해 배터리 구동 시간을 글로벌 업계 최고 수준인 12시간까지 끌어올렸다.

제품 무게도 1.34kg에 불과해 이동성과 휴대성을 모두 중시하는 넷북 소비자들의 니즈를 완벽하게 충족시켰다.

블랙, 화이트(N210), 그린, 레드(N220) 등 총 4가지 색상을 적용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확대했다. 10.1인치의 친환경 무반사 LED LCD를 장착해 선명한 이미지와 동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으며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아일랜드 키보드를 탑재해 작업 능률도 한 층 높였다.

신규 OS 플랫폼인 하이퍼스페이스(HyperSpace) 소프트웨어를 탑재해 별도 윈도우 부팅 없이도 인터넷 접속, 오피스 문서 편집 등 자주 사용하는 응용프로그램에 신속히 접속할 수 있다.

이외에도 802.11bg/n 무선랜을 기본 내장했으며 HSPA, WiBRO등 각종 3G 인터넷 통신 모듈 내장이 가능하다. 160GB 또는 250GB 하드디스크, 1GB 메모리, 블루투스 2.1, 디지털 라이브 웹캠 등 최신 기능을 두루 탑재했다.

□ 다양한 기능과 디자인 갖춘 풀라인업으로 소비자 니즈 충족
- 감각적인 컬러 N150, 내구성 강화한 NB30, 리눅스 OS 기반 N127

알찬 기능과 다양한 컬러로 무장한 ‘N150’, 내구성을 강화하고 터치스크린을 채용한 ‘NB30’, 리눅스 OS 기반의 모블린(Moblin) 넷북 ‘N127’도 동시에 선보인다.

‘N150’은 다채로운 취향과 개성을 강조하는 신세대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컬러를 한 층 다양화한 표준형 넷북이다.

매끄럽고 세련된 재질감을 바탕으로 기본 컬러 4종(블랙/화이트/레드/블루)과 애니콜의 신세대폰 ‘코비’의 컬러를 승계한 코비 컬러 3종(블루/핑크/노랑) 등 총 7종의 색상을 채택했다.

‘NB30’은 많은 데이터 작업을 하거나 장시간 넷북을 사용하는 B2B 시장을 겨냥한 특화형 넷북이다.

장시간 사용으로 인한 표면 긁힘 등이 잘 드러나지 않는 내구성 강화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제품 낙하시 소실될 수 있는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도록 HDD 보호 기능을 탑재했다.

이 제품은 3월 중 멀티 터치스크린이 장착된 업그레이드형 제품이 추가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인도, 러시아 시장에 출시 예정인 세계 최초 리눅스 OS 기반의 모블린(Moblin) 넷북 ‘N127’도 전시회에 함께 선보인다.

이 제품은 윈도우 운영체제 대비 부팅 시간, 프로그램 실행 시간, 파일 복사 시간 등이 빨라 인터넷 및 오피스 업무 처리와 멀티미디어 감상에 적합한 제품이다.

삼성전자 IT솔루션사업부장 남성우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다양한 색상, 대용량 배터리, 내구성을 강조한 넷북 풀라인업으로 2010년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넷북을 앞세워 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삼성전자
홈페이지: http://www.se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