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yPhone

삼성, 국내용 안드로이드폰... "영상통화도 됩니다~"

오늘 삼성전자가 스마트폰과 관련한 올해 계획을 발표하는 행사가 있었습니다. 삼성전자 서초사옥 1층 딜라이트에서 있었던 행사인데요, 평소보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여 정말 복잡했답니다ㅠㅠ

이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올해 스마트폰 판매량을 지난해보다 3배 이상으로 올리겠다는 계획을 밝혔는데요, 그것보다는 함께 발표한 국내용 안드로이드폰에 더욱 관심이 갑니다. 요 놈은 안드로이드 2.1을 기반으로 하고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검색 서비스,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네요.

특.히.

자체 개발한 안드로이드 전용 UI를 사용해 사용 편의성이 높고, 영상통화까지(와우~~~ 아이폰에도 이것좀 있었으면...) 지원된다는 말씀!!!!!

그 밖에도 지상파 DMB에 기존 무선 인터넷보다 실속도가 2배 이상 빠른 802.11n이 탑재됐다네요.

 

그럼 한 번 보실까요??

(요 동영상은 타 매체의 김현동 기자분이 찍은 것을 반협박으로 받았습니다. 제가 가져간 카메라는 배터리가...ㅠㅠ “감사합니다~~”)

이 안드로이드폰을 비롯해 윈도우 모바일은 물론이고 바다, 리모 등의 다양한 OS를 모두 지원해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 삼성전자의 방침이랍니다.

더욱이 스마트폰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세분화해 프리미엄에서 보급형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출 것이며, 한국형 애플리케이션과 콘텐츠 제공에 힘쓰겠다고 합니다.

여.기.서... ‘바다’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아시죠~?

삼성전자에 따르면 바다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지원을 위해 최신 스마트폰 기능을 집약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터치위즈 기반의 UI를 탑재한 플랫폼인데요, SNS, LBS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접목돼 새로운 서비스 개발이 가능하고, 통화, 메시지 전송, 주소록 등의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UI와 연동되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하답니다.

그럼 끝으로.

삼성전자 애니콜 모델인 손담비씨와 유이양이 영상으로 보내온 삼성전자 응원 메시지를 보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