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분류 전체.. (1308)
마이크로소.. (132)
민수네 가족 (17)
호랭이 사.. (141)
열이아빠의.. (7)
PlayPhone (98)
NetworkON (1)
ratharn의.. (10)
큐브 해법 (10)
사람들 (6)
개발 이야기 (94)
아이티 이.. (539)
영어 이야기 (2)
좋은책 이.. (8)
대기중인.. (1)
발명 이야기 (2)
건강하게.. (15)
LG전자  아이폰  호랭이  블로그  개발자  구글  삼성전자  마이크로소프트웨어  마소  마이크로소프트 
 free offers
└>free offers
 online pharma..
└>online pharma..
 Go here
└>Go here
 visit my webp..
└>visit my webp..
 Go Source
└>Go Source
«   2017/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ITViewpoint
+ 도이모이
+ with okgosu
+ 학주니닷컴
+ 열이아빠의 RI..
+ Gsong.s Blog
+ 비주얼스튜디..
+ 광파리의 글로..
+ LovedWeb
+ 블루오션의 터..
+ 울지 않는 벌새
+ PC 지존
+ 디지털통
+ 아크비스타
+ 고독한 프로그..
+ Total : 1,966,148
+ Today : 356
+ Yesterday : 214
  

 

 

 

MWC서 윈도우 폰 7 시리즈 공개
+   [PlayPhone]   |  2010.02.16 11:21  


스마트폰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오늘은 아주 특별한 새해 아침이 되겠네요. 바로 몇시간 전 MWC 2010(Mobile World Congress 2010)에서 공개된 윈도우 폰 7 시리즈 때문입니다.

먼저 간단히 요약하자면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존의 윈도우 모바일을 윈도우 폰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명으로 이름을 변경하고 윈도우 폰 7의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예상했던 것처럼 준 HD의 모습과 흡사합니다.

실제 윈도우 폰 7 시리즈를 접하게 되는 건 11월은 되야 할 듯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윈도우 폰 7은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 첫번 째 특징이 바로 '라이브 타일(Live-tiles)'이라는 겁니다.

라이브 타일은 윈도우 폰의 시작화면에 있는 아이콘들을 말하는데요.

이 아이콘의 모양이 연결된 기능에 따라 실시간으로 변화한다고 합니다.

예를들어, 플리커에 연결해 놓은 아이콘은 내 친구들이 새로 등록한 사진의 모양으로 바뀌는 거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이미지 중 오른쪽 하단에 있는 돋보기 모양 버튼이 아마 그것일 듯한데요.

MS는 모든 윈도우 폰 7 시리즈에 검색 버튼을 만들어 두고, 이 버튼을 클릭하면 빙(Bing)이 실행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자칫하면 오해를 살 수도 있는 대목이라 일단 이건 패스~

테마별 허브 6종 세트!!!

윈도우 폰 7 시리즈는 윈도우 폰 허브라는 이름으로 기능 테마를 구분하는데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허브는

사람 / 사진 / 게임 / 유직/비디오 / 마켓플레이스 / 오피스

총 6 종입니다.

 이 중 가장 눈에 띄는 건 역시 오피스 부분인데요.

기존의 MS 오피스와 원노트, 셰어포인트, 워크스페이스등과 연동하여 사용하는 것은 물론, 아웃룩 모바일을 통해 보다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어 업무용 플랫폼으로서의 위치를 다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희용 기자(flytgr@gmail.com) | 창간 27 주년을 맞이하는 IT 전문 잡지 '마이크로소프트웨어'와 신개념 스마트폰 전문 웹진 '플레이폰', 네트워크 전문 웹진 '네트워크온'의 발행인입니다. 개인적으로 운영하는 블로그(http://flytgr.tistory.com, http://flytgr.thoth.kr)와 ITViewpoint(http://www.itviewpoint.com)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와 뉴미디어, IT, 소프트웨어 개발과 개발자, 스마트 폰 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여러분과 좋은 정보를 많이 나눌 수 있길 바랍니다.


보도자료 전문

스티브 발머 마이크로소프트 CEO는 15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0(Mobile World Congress 2010)에서 차세대 스마트폰 운영체제(OS)인 ‘윈도우 폰 7 시리즈’를 공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해 11월 이후 기존 윈도우 모바일을 윈도우 폰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로 변경했다.
 
이날 공개된 ‘윈도우 폰 7 시리즈’는 실제 사용환경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웹이나 애플리케이션 컨텐츠에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스티브 발머 CEO는 기자간담회에서 “같은 모습, 같은 방식의 휴대폰들만이 범람하는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는 지금까지와 다른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새로운 ‘윈도우 폰 7 시리즈’는 사람들의 생활 속도, 그리고 주변 사람들과 연결되고 싶어하는 니즈를 가장 잘 반영했으며, 폰에 있어서 완전한 터닝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라이프 인 모션(Life in Motion)을 위한 디자인
 
‘윈도우 폰 7 시리즈’는 사용자들이 실제 사용환경에서 스마트폰을 어떻게 활용하는가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으며, 이는 ‘스마트한 디자인’과 ‘통합된 경험’을 양대 축으로 하는 ‘라이프 인 모션(Life in Motion)’이라는 개념으로 제품에 반영됐다.
 
스마트한 디자인: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폰 7 시리즈’에서 스마트폰 소프트웨어에 대해 근본적으로 차별화된 접근을 시도했다. ‘윈도우 폰 7 시리즈’의 스마트한 디자인은 시각적으로 끌리는 레이아웃과 움직임뿐만 아니라, 기능과 하드웨어의 통합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차원의 포괄적 디자인 시스템으로부터 시작한다.
 
시작화면(Start): 시작화면에는 다이나믹하게 업데이트되는 ‘라이브 타일(Live-tiles)’이 있어서 사용자에게 컨텐츠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해준다. 이는 스마트폰에서 애플리케이션으로 연결해주는 중간단계에 지나지 않았던 아이콘의 정적인 틀을 타파한 것이다. 예를 들어 ‘윈도우 폰 7 시리즈’ 시작화면에 친구의 ‘타일’을 하나 생성하면 사용자는 친구가 최근 업로드한 사진이나 글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빙(Bing): 모든 ‘윈도우 폰7 시리즈’의 스마트폰에는 하드웨어에 빙(Bing)으로 연결하는 버튼이 장착된다. 이에 따라 폰의 어떤 메뉴에서건 원클릭(one-click)만으로 빙 검색을 실행할 수 있다. 빙은 사용자의 검색 타입에 따라 웹 또는 로컬 정보에서 가장 연관성이 높은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강력한 통합 경험: ‘윈도우 폰 7 시리즈’는 ‘윈도우 폰 허브(Windows Phone Hubs)’를 통해 강력한 통합 경험을 제공한다. 허브는 웹,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상의 연관 콘텐츠들을 한 화면에 볼 수 있도록  통합해주어 일상적인 작업을 간편히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윈도우 폰 7 시리즈’는 모두 여섯 개의 허브를 가지고 있는데, 각각의 허브는 사용자들이 가장 자주 활용하는 활동의 테마를 반영하고 있다.
 
·         사람(People): 사람 허브는 지인들로부터의 실시간 피드나 사진자료 등 사람에 기반한 연관 콘텐츠들을 하나로 합침으로써 매력적인 소셜 경험을 제공한다. 이 허브는 또한 페이스북과 윈도우 라이브에 손쉽게 포스팅할 수 있는 중앙 공간으로서의 역할도 한다.
·         사진(Pictures): 사진 허브는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주변 사람들과 즉시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준다. ‘윈도우 폰 7 시리즈’는 또한 웹과 PC를 스마트폰과 연동시켜 사용자의 사진자료를 한 곳에 모아준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은 개인이 소장한 모든 사진과 동영상 수집자료를 볼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장치가 된다.
·         게임(Games): 게임 허브에서는 휴대폰으로 최초이자 유일하게 Xbox LIVE를 경험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Xbox LIVE 게임, 스포트라이트 피드, 게이머의 아바타와 도전과제 목록, 게이머 프로필 조회 등을 폰을 통해 할 수 있다. 전세계 2,300만 이상의 가입자들에게 친구와 게임, 엔터테인먼트의 세상을 열어준 Xbox LIVE가 이제 Xbox 360에서 뿐만 아니라 ‘윈도우 폰 7 시리즈’에서 사용 가능해진 것이다.
·         뮤직·비디오(Music+Video): 뮤직ž비디오 허브에서는 준(Zune)의 탁월한 기능과 PC 콘텐츠, 온라인 뮤직 서비스, 스마트폰에 내장된 FM 라디오까지, 음악과 비디오에 관한 모든 것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 준 소셜(Zune Social)을 PC에서 실행하면 음악 추천목록 공유 등 개인의 미디어 경험을 다른 사람들과 나눌 수 있다. 또한, 풍부하고 탐색이 용이하며, 청취자의 콘텐츠 집중력을 높이는 재생(playback) 기능 또한 갖추고 있다.
·         마켓플레이스(Marketplace): 마켓플레이스 허브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인증한 애플리케이션과 게임을 쉽게 찾고 설치할 수 있도록 해준다.
·         오피스(Office): 오피스 허브에서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애용되는 생산성 소프트웨어인 오피스를 윈도우 폰에서 경험할 수 있다. 오피스, 원노트, 세어포인트, 워크스페이스 등에 연결해 문서를 쉽게 읽고 편집,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아웃룩 모바일(Outlook Mobile)의 강력한 기능으로 사용자들은 이동 중에도 작업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고 가장 업데이트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출시 계획
 
전 세계의 다양한 마이크로소프트 협력사들은 자사 포트폴리오에 ‘윈도우 폰 7 시리즈’를 포함키로 했다. 모바일 사업자로는 AT&T, Deutsche Telekom AG, Orange, SFR, Sprint, Telecom Italia, Telefónica, Telstra, T-Mobile USA, Verizon Wireless, Vodafone이, 그리고 모바일 제조사로는 델, Garmin-Asus, HTC Corp., HP, LG, 삼성, 소니 에릭슨, 도시바, 퀄컴이 있다. 첫 번째 ‘윈도우 폰 7 시리즈’ 스마트폰은 2010년 말 경 이용 가능할 전망이다.
 
‘윈도우 폰 7 시리즈’에 관한 추가 정보 또는 판매 일정에 대한 정보를 받아보길 원하는 소비자들은 웹사이트(www.windowsphone7series.com)에 등록하면 된다.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스티브 발머 CEO의 연설과 ‘윈도우 폰 7 시리즈’ 온라인 제품 데모는 웹사이트(www.microsoft.com/news/windowsphone)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고




     , , , , , , , , , , ,
     2   2
BlogIcon 스텔D 2010.02.16 11:46 신고
아, 이번에 너무 기대되는 넘이 나왔습니다!! ㅠㅠ 한국에 빨리 꼭 나오길..
호랭이 2010.02.16 14:04 신고 
제발 이번엔 한국에 나왔으면 좋겠네요.

아이디 
비밀번호 
홈페이지 
비밀글   

 

<<이전 | 1 | ··· | 138 | 139 | 140 | 141 | 142 | 143 | 144 | 145 | 146 | ··· | 1308 | 다음>>

마소호랭이's Blog is powered by Daum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