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유튜브 인사이트와 함께라면 나도 시청 분석 전문가?

유튜브는 오늘부터 유튜브 인사이트(YouTube Video Insight)라는 이름의 시청 분석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합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자신이 올린 동영상의 시청 분석 자료를 다양한 그래프를 이용하여 무료로 확인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좀 전에 G메일에서 보도자료를 확인하고 호랭이도 한 번 해 보려고 동영상을 하나 올렸는데요.

도무지 어떻게 하는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_=;

보도자료에는 '로그인 , 계정> 동영상관리>동영상정보'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지만 아직 이 메뉴가 없군요.

뭐 언젠간 되겠지요. 뎅장

혹시 저 메뉴 보이는 분 있으시면 좀 알려주십쇼.

아무튼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자신이 올린 동영상을 몇 사람이나 봤나 하는 정도의 분석자료가 아니라

자신의 동영상을 누가, 언제, 어디서 시청했는지, 그들이 어떤 동영상을 즐겨 보는지 등의 시청 분석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은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참고 이미지들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국 인기도 조사 화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기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회수>

유튜브는 오늘부터 자신이 올린 동영상과 관련된 시청 분석 자료를 확인할 있는 유튜브 인사이트 (YouTube Video Insight)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유튜브 인사이트는 유튜브의 사용자, 파트너, 광고주를 포함해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는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동영상에 대한 트래픽 분석자료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온라인에 동영상을 게재해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번쯤은 누가 나의 동영상을 보고 있는지 궁금증을 품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유튜브 인사이트 사용자들의 이러한 궁금증을 해소할 있을 아니라 파트너사들과 광고주들에게는 타겟 사용자에게 맞는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할 있는 기회를 준다.

 

 유튜브에 계정을 두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손쉬운 시청 분석 툴을 사용해 자신의 동영상을 누가, 언제, 어디서 시청했는지, 어떠한 동영상을 즐겨 보는지 확인할 있다. 동영상 제작자들은 유튜브 인사이트를 통해 얻은 정보로 최신 동영상 트렌드를 파악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찾고, 즐길 수 있는 인기 동영상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이는 유튜브의 파트너사 혹은 광고주에게도 그들의 동영상을 전달하고자 하는 타겟의 성향을 보다 정확하게 파악해 효과적인 콘텐츠를 제작하고 마케팅 활동을 정교화 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유튜브의 현욱 아시아 태평양 마케팅 매니저는 유튜브 인사이트 서비스 개시로 유튜브 사용자들은 동영상을 만들고 공유하는데 많은 재미를 느끼게 되고, 파트너사들과 광고주들은 세계 최대 규모의 소비자 조사로도 활용할 있어 비즈니스에 도움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의미를 설명했다.

유튜브 인사이트 보기 원하는 사용자는 누구나 로그인 , 계정> 동영상관리>동영상정보 들어가면 본인이 올린 동영상에 대한 트래픽 자료를 무료로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