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자신이 올린 동영상의 시청 분석 자료를 다양한 그래프를 이용하여 무료로 확인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좀 전에 G메일에서 보도자료를 확인하고 호랭이도 한 번 해 보려고 동영상을 하나 올렸는데요.
도무지 어떻게 하는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_=;
보도자료에는 '로그인 후, 계정> 동영상관리>동영상정보'로 들어가면 볼 수 있다지만 아직 이 메뉴가 없군요.
뭐 언젠간 되겠지요. 뎅장
혹시 저 메뉴 보이는 분 있으시면 좀 알려주십쇼.
아무튼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자신이 올린 동영상을 몇 사람이나 봤나 하는 정도의 분석자료가 아니라
자신의 동영상을 누가, 언제, 어디서 시청했는지, 그들이 어떤 동영상을 즐겨 보는지 등의 시청 분석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은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참고 이미지들도 있습니다.
<미국 인기도 조사 화면> <인기도>
<조회수>
유튜브 인사이트는 유튜브의 사용자, 파트너, 광고주를 포함해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는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동영상에 대한 트래픽 분석자료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온라인에 동영상을 게재해 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누가 나의 동영상을 보고 있는지 궁금증을 품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유튜브 인사이트는 사용자들의 이러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파트너사들과 광고주들에게는 타겟 사용자에게 맞는 동영상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유튜브에 계정을 두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이 손쉬운 시청 분석 툴을 사용해 자신의 동영상을 누가, 언제, 어디서 시청했는지, 어떠한 동영상을 즐겨 보는지 확인할 수 있다. 동영상 제작자들은 유튜브 인사이트를 통해 얻은 정보로 최신 동영상 트렌드를 파악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찾고, 즐길 수 있는 인기 동영상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이는 유튜브의 파트너사 혹은 광고주에게도 그들의 동영상을 전달하고자 하는 타겟의 성향을 보다 정확하게 파악해 효과적인 콘텐츠를 제작하고 마케팅 활동을 정교화 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유튜브의 박현욱 아시아 태평양 마케팅 매니저는 “유튜브 인사이트 서비스 개시로 유튜브 사용자들은 동영상을 만들고 공유하는데 더 많은 재미를 느끼게 되고, 파트너사들과 광고주들은 세계 최대 규모의 소비자 조사로도 활용할 수 있어 비즈니스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의미를 설명했다.
유튜브 인사이트를 보기 원하는 사용자는 누구나 로그인 후, 계정> 동영상관리>동영상정보로 들어가면 본인이 올린 동영상에 대한 트래픽 자료를 무료로 볼 수 있다.
'아이티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년 노하우가 담긴 크리스탈 디자인 모니터 (0) | 2008.04.03 |
---|---|
구글코리아 한국화 노력의 일환으로 사투리 번역 서비스 런칭 (9) | 2008.04.01 |
파인드라이브의 슬로건을 만들어 주세요. (0) | 2008.03.27 |
엑스노트나 엑스피온 PC 가지신 분들께 알립니다. (4) | 2008.03.27 |
이보다 적절한 모델 샷은 본 적 없삼(LG-SH240)!!! (3) | 2008.03.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