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살기

탈모 부르는 무리한 다이어트 OTL




무리한 다이어트는 건강에 좋지 않다는 건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지요!!!


그런데 다이어트가 탈모의 원인이 된다는 사실도 아시나요???


호랭이 블로그를 장기복용(?)하신 분들이라면 이미 지난해 이맘때쯤 호랭이가 15kg정도 감량하고 엑스피드보다 빠른 스피드로 빠져나가는 탈모로 고민했었다는 사실을 잘 알고 계시겠지만요.


혹시 모르는 분들을 위해 기쁨 성형외과란데서 '건강한 두피를 유지하기 위해 올바른 영양을 섭취해야 한다'는 제목의 보도자료를 발표했습니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잘못된 식습관은 건강을 해칠 뿐만 아니라 모발건강에도 좋지 않다고 쓰여있는데요. 무리한 다이어트 이후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증상도 이와 같은 이유라고합니다.


기쁨 성형외과 정철현 원장은 “영양의 균형이 깨지면 모발에도 지장을 초래한다. 빈혈이나 변비도 모발에 악영향을 미친다”며 식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네요.


성형외과 원장님이 이런 말쑴을 하시니 좀 어색하다는...


자 그럼 무리한 다이어트와 계절의 변화, 스트레스 등의 원인 탓이 숭덩숭덩 빠져나가는 머리카락을 어떻게 하면 지킬 수 있을까요?


보도자료에서는 탈모예방에 효과적인 음식들을 제시하고 있는데요.


다시마, 미역 등의 해조류가 모발 성장 촉진하는데 으뜸이라고 하고요. 이는 해조류에 왕창 포함되어있는 요오드 성분이 많이 포함되있어 모발 성장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라고합니다.


또 다시마와 미역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글루타민산과 아미노산도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라고 하네요.


이밖에 모발의 발육을 촉진하는 비타민 A·C는 시금치, 당근, 호박, 토마토, 달걀노른자 등에 풍부하다. 또 비타민 B군은 두피의 산소공급에 빼 놓을 수 없는 좋은 식품이라니 참고하시길...
 

그리고 또 한가지 중요한 게 바로 숙면이라는데요. 잠이 부족하면 스트레스를 받게되어 모발 발육에 지장을 받는다니 적당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라네요. =_=;


또, 운동을 하면 몸의 건강 뿐만 아니라 모발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니 운동도 열씨미...


이런 당연한 거 말고 뭐 좀 학시란 방법은 엄는거니??? OT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