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얼굴인식 보안 시스템 비전게이트 3D


지문과 성문, 안구 인식 등 인체의 일부를 인식하여 출입이나 사용 권한을 통제하는 걸

흔히 생체인식 보안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한국에 참 재미있는 생체인식 보안 시스템을 만드는 회사가 있군요!!!

퍼스텍이란 이름의 이 회사는 부분부분 인식이 아니라 얼굴을 아주 그냥 통째로 인식하는 보안 기술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얼굴 인식이란 게 2차원 이미지를 캡쳐해서 원본 이미지와 비교하는 프로세스로 사람을 구분한다면 오류가 상당히 많이 날 것입니다.

촬영되는 얼굴 각도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인식되는 것도 문제겠지만...

누군가 출입 가능한 사람의 얼굴 사진을 커다랗게 인쇄해서 들이대면 =_=;

아무튼 2차원 이미지로 얼굴을 인식하는 방법에는 문제가 상당히 많고 아마 퍼스텍이란 회사도 그런 문제들로 골치 좀 썩었던 모양입니다.

그래서 만든 게 바로 얼굴을 입체 형상으로 읽어내는 3차원 기술이 적용된 얼굴 인식 출입 통제 시스템 비전게이트 3D(VisionGate 3D)입니다.

또, 이 비전게이트 3D라는 얼굴을 인식하기 위해 얼굴 혈관에서  발생하는 열을 적외선 카메라로 촬영하는 덕분에 피부의 정밀분석은 물론 어두운 곳에서도 얼굴을 인식할 수 있답니다.

인식율도 높은 편이어서 일란성 쌍둥이도 구분할 수 있다네요. ㅎㅎ

이 정도면 사람보다 나은데요!!! 덜덜덜

이 시스템의 데이터베이스 안에는 6만 개의 얼굴을 저장할 수 있고 1초 이내에 얼굴을 인식할 수 있을 만큼 인증속도도 빠릅니다.

호랭이처럼 키가 작은 사람들도 불편하지 말라고 키 높이를 고려한 디자인 설계가 되어 있다니... 오예~

http://www.firsteccom.co.kr/products/sub_01_01.asp <=- 요기에 접속하시면 좀 더 자세한 정보들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 요게 얼굴 원본 데이터를 등록할 때 쓰는 등록기

<=- 요건 리더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