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넓게 보는 OZ폰, 와이드 OZ(LG-LU1400)




LG텔레콤이 위젯과 인스턴트메신저(IM)을 이용할 수 있고, 2.8인치 고해상도 LCD를 적용한 와이드뷰 OZ폰(LG-LU1400)을 출시했다는 소식입니다.

언뜻 보기에는 OZ폰의 가로본능 보전이군요!

모양은 충분히 세련되고 깔끔하게 생긴 것 같은데 성능은 어떨까요?

일단 눈에 띄는 특징은 앞서 얘기한 것처럼 가로본능이 가능하다는 거고요.

보도자료에는 국내 최초로 휴대폰에 조이스틱 모양의 소형 마우스를 탑재했다고 써 있는데...

어디 달려 있는 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저거 다 있는 거 아닌가요?

아!!! 조이스틱은 대부분의 휴대폰에 있지만 저걸 빨콩으로 쓸 수 있는 거군요!!! 오호!!!

가로 800, 세로 480의 휴대폰 치고는 넓은 화면을 가지고 있고요.

이 창을 이용해서 인터넷 검색이나 이메일 등의 OZ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니 편리하겠습니다.

이제 슬슬 기본이 되는 것 같은 300만 화소 카메라와 지상파 DMB 기능이 있고요.

LG 텔리콤 전용폰으로 50만원대에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성능에 비하면 그럭저럭 좋은 가격대라고 생각됩니다.

다음은 보도자료에 있던 OZ 위젯 관련 내용인데요.

혹시 참고가 될까 싶어서 걍 푹퍼다 옮겨봅니다.

한편 LG텔레콤은 ‘와이드뷰 OZ폰’ 출시에 맞춰 고객이 자신의 니즈(Needs)에 따라 수시로 찾아보는 콘텐츠의 아이콘을 휴대폰 대기화면에 배치해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는 ‘OZ 위젯’ 서비스를 선보였다.

‘OZ 위젯’은 ▲뉴스, 증권, 음악, 영화, 교통, 날씨 등의 ‘정보제공형’ ▲자주 이용하는 웹사이트로 바로 접속할 수 있는 ‘바로가기형’ ▲시계, 날씨, 메모, D-Day 등의 ‘꾸미기형’ 등 총 130여개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위젯 아이콘의 크기를 통일해 자기만의 휴대폰 사용환경(UI)을 정돈된 레이아웃으로 꾸밀 수 있고, 휴대폰의 위젯 버튼을 눌러 아이콘을 다운로드 받는데 별도 비용은 부과되지 않는다.

푸쉬(Push)형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무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월정액 6천원의 OZ 요금제로 콘텐츠 전체를 추가적인 데이터통화료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

LG텔레콤은 이번 ‘와이드뷰 OZ폰’을 비롯해 내년에는 총 10여종의 위젯 탑재 휴대폰을 출시할 계획이다.

휴대폰을 통해 LG텔레콤 가입자간 여러명과 동시에 실시간으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는 월 정액 3천원(500건), 5천원(1,000건)으로 제공되며 개별 사용시에는 건당 20원이 과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