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무료 무선인터넷, 구글이 쏩니다!!!


구글이 오늘부터 스타벅스 260여 매장에서 KT 네스팟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소식입니다.


이번 캠페인은 구글코리아가 한국에서 진행하는 첫 오프라인 대중 마케팅이라는데 의미가 있는데요.


개발자들을 위한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도 생기게 되길 기대하면서...


이번 캠페인 내용에 대해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호랭이가 스타벅스에 들러서 확인해 본 결과 정말로 이미 스타벅스 매장에 무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져 있고요.


무선랜이 장착된 노트북 사용자라면 스타벅스에서 누구나 무료로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
스타벅스 매장에서 무선 인터넷 연결 => KT 네스팟 메인 화면에서 [무료 인터넷 사용하기] 버튼 클릭 => 끝(별도의 회원 가입이나 접속 프로그램 따위는 필요 없삼)


이번 캠페인과 관련하여 구글 코리아 이원진 대표는 “지금까지는 구글코리아 R&D 센터를 통해 국내 사용자들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 출시에 집중해왔다면 앞으로는 이에 더해 다양한 사용자들을 직접 찾아가는 방식의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겠다”면서 “요즘과 같이 경기가 침체되었을 때, 국내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경제적이면서도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인터넷을 이용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호호...


마소도 경기 침체로 힘겨워하고 있는 개발자들에게 미소를 선사하기 위한 캠페인 하나 준비해 봐야겠습니다.


참고로 이번 무료 무선인터넷 캠페인은 구글코리아와 KT, 스타벅스 3사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것이며, 이 캠페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수익금의 20%는 3사 공동명의로 자선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잠깐!!!
무료 무선인터넷을 쓸 수 있도록 하는 캠페인에서 뭔 수익금이 나는 걸까요? 아마 KT의 경우 네스팟 사용료 일부를 구글에서 받으면서, 스타벅스는 무료 무선인터넷 덕분에 늘어날 고객을 통한 기대 수익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물어보기 귀찮아서 물어보지는 않았고요. 아무튼 서로 손해 보지 않으면서 고객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이런 공동 마케팅은 다른 분야에서도 많이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대한민국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