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 이야기

델파이에서도 윈도우7용 멀티터치 개발을 할 수 있다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며칠 전 발표한 델파이와 C++ 빌더 2010 버전은 윈도우7의 멀티터치 기능은 물론

윈도우7과의 호환성을 확보하고 있고

거기에 멀티터치가 불가능한 디바이스를 위해 싱글터치와 제스쳐 기능들을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고합니다.

델파이는 구시대적 유물이란 생각은 이제 버리세요. =_=+

자 그럼 새로 발표한 델파이와 C++ 빌더 새 버전의 특징에 대해 간단히 살펴볼까요?

일단 앞서 소개한 터치 기능에 대해 알아보면요.

윈도우7에서는 멀티터치 기능을, 그 이외의 버전에서도 다양한 터치와 제스쳐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컴포넌트 프레임워크를 제공합니다.

늘 강조되는 개발 생산성을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IDE 인사이트를 이용해서 파일과 컴포넌트, 기능, 설정 들을 간단히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코드 포매터와 C++ 클래스 익스플로러, 그 밖에도 다양한 디버거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델파이 2010과 C++빌더 2010의 새로운 기능과 활용법은 오는 9월 3일 섬유센터 3층에서 열리는 세미나
http://www.imaso.co.kr/seminar/delphi2010 에서 더 자세히 들으실 수 있습니다.

엠바카데로의 부사장인 '데이비드 아이'가 방한하여 직접 소개하는 이번 세미나는 사실상 무료이며, 참석한 분들께는 기념품과 간식 제공은 물론, 다양한 경품 제공과 델파이, C++ 빌더 할인 판매 등 다양한 이벤트가 제공될 예정이니 많이들 참석해 주세요.

사실 이 세미나에서 호랭이도 볼 수 있으실 거예요. 굽슨굽슨

다음은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이 툴들은 신규 개발 혹은 기존 애플리케이션에 인터랙티브 터치 및 제스처 기반의 인터페이스를 빠르게 개발하기 위한 혁신적인 기능들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네이티브 윈도우 및 .NET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있어 개발자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120가지 이상의 새롭고 강화된 기능들도 제공한다. RAD Studio 2010의 핵심적인 개선점들은 다음과 같다.

 

n  터치 및 제스처 기능 - Windows 7뿐만 아니라 Windows 2000, XP, Vista 플랫폼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유연한 터치 기능의 컴포넌트 프레임워크로 개발자들이 최신의 인터랙티브 터치 기반 GUI, 태블릿, 터치패드, 키오스크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가능.

n  데이터베이스 연결 강화 - 인기 있는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인 Firebird를 최초로 지원하며, Microsoft SQL Server, Oracle, MySQL®의 업데이트된 최신 버전 드라이버를 지원. 강화된 DataSnap™ 멀티티어 프레임워크는 다른 서비스와의 상호 연동을 가능하게 해주는 새로 추가된 JSON REST 등 업계 표준 통신 프로토콜들을 광범위하게 지원.

n  개발자 생산성 기능 대폭 강화 - 새로운 IDE 인사이트로 파일, 컴포넌트, 기능, 설정들을 간단한 키 입력만으로 찾아 실행 가능, 코드 포매터 및 C++ 클래스 익스플로러, 수많은 디버거 개선.

n  언어 및 컴파일러 강화 - Delphi C++Builder를 위한 백그라운드 컴파일, Delphi 언어에서의 어트리뷰트 및 RTTI (Run-Time Type Information), C++Builder에서의 새로운 C++0x 초안 지원과 업데이트된 Boost, STL, TR1 라이브러리, Delphi Prism에서의 AOP(Aspect Oriented Programming).

 

엠바카데로 테크놀로지의 제품 담당 부사장인 마이클 스윈들은, "넷북, 터치패드, 키오스크 등의 하드웨어 발전과 Natural Input에 대한 사용자들의 요구가 터치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발전 속도보다 앞서나가고 있습니다" 라고 말하면서, "Delphi C++Builder 2010은 개발자들이 터치와 같은 새로운 기술로 유연하게 넘어갈 수 있도록 해줍니다. 개발자들에게 지속적으로 변화의 선두에서 앞서나가기 위해 필요한 기능들을 제공해주는 RAD Studio 2010도 현명한 선택입니다" 라고 덧붙였다.

 

오랜 기간 동안 Delphi 사용자였으며 RAD Studio 2010의 베타 테스터였던 로버트 러브도 이런 관점에 동의했다. 미국 유타주 정부의 DWS/DTS - CATS 팀 관리관인 러브는, "강화된 RTTI와 어트리뷰트 기능은 역동적으로 재사용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이 새 버전으로 수백 시간 이상을 절약했습니다" 라고 말했다.

 

RAD Studio 2010 Embarcadero® All-Access™에도 Delphi, C++Builder, Delphi Prism으로 포함되어 있으며, 구버전인 Delphi 2009 2007도 포함되어 있다. Embarcadero All-Access는 전체 엠바카데로 툴 박스의 기능들을 모두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네가지 All-Access 레벨이 지원된다. All-Access는 어떤 규모의 팀/조직에게도 라이선스 관리 및 액세스를 쉽게 해주는 원스톱 툴 박스이자 라이선스 관리 솔루션이다.

 

IDC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소프트웨어 담당 프로그램 이사인 앨 힐워는, "현재의 경제 상황에서는, 기업들은 살아남고 궁극적으로는 계속 성장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모든 이점들을 가져야 합니다" 라면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더 빠르게 해주는 툴들에 투자하는 것은 현명한 결정이며, 특히 다양한 시스템들에서 동작할 수 있고 엔드 유저들이 더욱 생산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해주는 보다 직관적인 터치 기반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툴에 대한 투자는 더욱 그렇습니다. 또한, 이번의 RAD Studio 패밀리의 메이저 업그레이드는 엠바카데로가 볼랜드로부터 인수한 코드기어 라인의 애플리케이션 개발툴에 대한 이 회사의 의지가 여전히 매우 강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라고 말했다.

 

최신의 블로그와 비디오를 보거나 무료 RAD Studio 2010 트라이얼을 사용해보려면 www.embarcadero.com/rad-studio-2010을 방문하면 된다.

 

제품 구입 정보

RAD Studio, Delphi, C++Builder, Delphi Prism 2010은 현재 엠바카데로의 전세계 파트너사를 통해 즉시 구입 가능하며, 한국에서는 데브기어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Delphi 2006-2009 버전, C++Builder, Turbo Delphi Professional, Turbo C++ Professional, CodeGear RAD Studio, Borland Developer Studio를 소유한 등록 고객들에게는 특별 업그레이드 가격 혜택도 주어진다.

 

데이터시트, 기능 리스트, 신규 기능, FAQ 등 더 자세한 제품 정보를 알아보려면 데브기어 사이트 www.devgear.co.kr에서 RAD Studio, Delphi, C++Builder, Delphi Prism 제품 페이지를 살펴보면 된다. 30일간 자유롭게 완전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트라이얼 버전은 https://downloads.embarcadero.com/free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데브기어 Delphi 2010 / C++Builder 2010 발표 세미나

한편 엠바카데로의 한국 벤더인 데브기어는 이번에 발표한 Delphi/C++Builder 2010의 발표회를 9 3일 섬유센터 3층 이벤트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Delphi/C++Builder 2010에서 업계 최초로 지원하기 시작한 멀티터치 및 제스처를 이용한 앞서가는 UI 개발과 최신 멀티티어 개발 기술, UML 모델링과 Audits/Metrics에 대한 내용들을 발표 및 시연한다.

 

이번 발표회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http://www.imaso.co.kr/seminar/delphi2010 웹 사이트에서 사전 등록을 하면 되며, 당일 참석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과 함께 Delphi C++Builder를 특별한 할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