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 이야기

구글 개발자 데이에서 만난 구글기어스

구글은 5월 31일(현지 시각) 구글 개발자 데이 2007 행사에서 오프라인 웹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구글기어스(Google Gears)를 발표하고 오픈소스로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구글기어스를 이용하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연결 속도가 느린 경우에도 웹 상의 데이터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는 웹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다. 구글기어스는 웹 애플리케이션이 온라인 상태일 때 관련 데이터들을 백업해 두어서, 오프라인이 되었을 때나 인터넷 접속이 불안정 할 때도 안정적인 싱크를 지원하도록 지원한다.
또, 적용한 애플리케이션은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한다는 점도 구글기어스의 빼놓을 수 없는 특징이다.

구글 애릭 슈미트 회장은 "구글기어스 덕분에 개발자들이 브라우저의 큰 한계를 극복하여 모든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을 디플로이할 수 있고 보다 나은 네트워크 상의 사용자 경험을 보장할 수 있는 강력한 플랫폼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면서 궁극적으로는 개발자 커뮤니티를 통해 구글기어스가 더욱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구글기어스는 오늘 열린 구글 개발자 데이 키노트에서 발표되었다.
아직 구글기어스에 대해 정확히 이해되지는 않지만 몇 시간 뒤에 있을 구글기어스 개발자와의 라운드테이블이 끝나고 나면 좀 더 구체적인 그림이 그려지지 않을까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 기어스 소개 슬라이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플랙스에 기어스를 적용하는 데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