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SAP가 한국에 R&D 센터 설립 협약식을 가졌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SAP가 한국에 R&D 센터를 오픈한다는 반가운 보도자료가 왔습니다.

오늘 지식경제부와 KOTRA, SAP가 함께 센터 설립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하는데요.

이번 R&D 센터는 비즈니스 데이터 관리와 BI 분야에서 연구개발을 수행하게 됩니다. 물론, 이에 필요한 연구인력들을 국내에서 채용할거라니 개발자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다만, 규모가 얼마나 되는지는 적혀있질 않네요.

보도자료를 첨부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혹시 궁금한 점들 생기시면 SAP에서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AP 한국에 R&D센터 Korea 공식 오픈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외국연구개발센터 유치 기반 사업의 지원업체로 선정됐다. SAP R&D 센터 코리아는 SAP Global 연구개발의 직속 조직으로 향후 지속적으로 Business Data Management BI(Business Intelligence) 분야에 초점을 맞춰 연구 개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AP 랩스 차이나의 대표이사(SAP R&D센터 코리아 대표이사) 샹링 주이(Shang-ling Jui)지난 2년동안 SAP R&D 센터 코리아를 준비했고 한국의 우수한 인적 자원에 대해 높이 평가하게 됐으며 SAP 가치를 극대화할 있는 한국의 인재를 찾아내기 위해 R&D 센터를 공식 오픈하게 됐다.” 설명했다. 또한 한국의 젊은 공학도들에게는 비즈니스 SW 플랫폼 분야의 독일 발도르프(Waldorf), 미국의 팔로 알토, 중국의 상하이를 연결하는 글로벌 스케일 R&D 참여하고 기여하는 초유의 기회를 제공할 이라고 하면서 다른 국가에서처럼 SAP 한국 대학과의 지속적인 공동 연구와 인턴십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이 있는 엔지니어의 육성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SAP 코리아 한의녕 사장은 “SAP R&D 자사의 비즈니스 혁신 가장 중요한 전략요소로 꼽고 있다. 특히 한국은 지난 13 동안 본사에서도 중요한 나라 하나로 부각돼 왔다. SAP R&D센터 코리아는 한국의 우수한 인적 자원 양성 지원을 통해 국내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적인 역할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말했다. SAP 매년 매출의 14% 이상을 R&D 투자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13,000명이 넘는 연구개발 인력이 미국, 독일, 중국 8개의 글로벌 SAP 랩스에서 연구개발 활동으로 수행하고 있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