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인텔 쿼드코어 장착한 블랙피카소 2


LG전자가 블랙피카소2 시리즈 R20과 S20을 출시했네요!

이 두 제품은 모두 인텔의 차세대 플랫폼인 이글레이크에 최신 CPU인 쿼드코어(Core2 Quad)와 3GB의 DDR3 메모리를 탑재한 고성능 PC입니다. 동영상 편집이든 3D 그래픽이나 게임이든 뭐 하고 싶은 건 멀티테스킹으로 쫙쫙 돌려도 쒱쒱 돌아간다는 얘기죠.

게다가 모양도 쉑쉬해서(가격은 오노우~)...


모델명만 보면 S20이 슬림형일 것 같은데...

슬림형 모델은 R20 시리즈네요. R20 시리즈는 쿼드코어 Q8200에 지포스 9500GS를 장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소음과 발열을 최소로 줄인 제품입니다.

블렉피카소는 전통적(2년 전통 =_=;)으로 다면플랫폼 냉각기술(MDPC: Multi Direction Platform Cooling)과 냉각팬 제어기술(CGF: Controllable GFx Fan)을 사용하여 냉각 성능은 높이면서도 소음은 최소한(22데시벨 이하)으로 낮추는 걸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도서관의 소음 수준이 30데시벨이라고 하니 22데시벨이면 아주 조용한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뭐 그렇다고 소리가 전혀 안 나는 건 아닙니다. 당연하자나~!


S20 시리즈는 인털 쿼드코어 Q9400 CPU와 지포스 9600GT 등 최고사양을 채택하여 R20보다도 높은 성능과 넉넉한 확장성을 제공하는 제품입니다(보통은 걍 R20으로도 넉넉하고도 남을 듯).

블랙피카소 시리즈에는 스마트 리커버리라는 데이터 백업 및 복구 기능이 제공되는데요. 이 걸 사용하면 사용자들이 쉽게 소중한 데이터를 백업하거나 복구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아~ 참 이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