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미군이 인육 먹는 로봇 만들고 있다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쿠키 뉴스에서 본 기사인데요.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all&arcid=0921363387&cp=nv

이 기사는 다시 일본의 과학 기술 전문지인 '위어드비전'의 기사를 인용하고 있습니다.

내용을 정리해 보면 미국 국방부가 유기물을 섭취해서 동력을 얻는 전쟁 로봇을 개발하는데 연구 자금을 대고 있다는 내용이고요.

이 로봇은 유기물을 연료로 사용하도록 설계되어 있고요. 로봇의 팔 끝에 유기물을 잘게 썰어서 연료 주입구(=_=;)에 넣을 수 있도록 하게 위해 전기톱이 달려 있다네요.

사실 지금 이 로봇은 식물성 유기물을 연료로 사용한다고 알려져 있는 모양인데요.

이렇게 주입한 유기물을 어떻게 연료로 변환할 지는 모르겠지만 식물보다는 동물성 유기물이 영양이 훨씬 풍부하기 때문에 로봇을 움직일 수 있는 동력으로 사용하려면 나중에는 동물성 유기물을 섭취하도록 되지 않을까 하고 전문가들이 우려하고 있다는 듯합니다.

=_=;

여기서 좀 더 오버해서 '아 전쟁터에는 시체가 널려 있으니 시체를 먹으면 되겠구나!'까지 생각이 발전한 거죠.

햐~ 생각만 해도 끔찍한데요.

문제는 이 로봇이 자신의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동물성 유기물을 섭취해야 하는데 시체가 없다면 =_=;

응?

그럼 어쩌겠냐 이거죠 =_=;

누가 이걸로 SF 공포영화를 만들어도 될 정돈데요.

기사에는 멋드러지고 고상하게

위어드비전은 그러나 이 로봇이 식물성 유기물보다 풍부한 영양분을 가지고 있는 인간의 시체를 연료로 삼을 것이며 만약 시체가 충분하지 않다면 새로운 시체를 만들어 낼지 모른다고 경고했다.

요렇게 써 있네요.

또 한 가지 재미(?)있는 건 이 로봇을 부르는 전문가들의 애칭인데요.

에너지를 자율적으로 얻는 전략 로봇(Energetically Autonomous Tactical Robot)이란 뜻을 줄여서

EATR 라고 부른다는데...

eater(포식자)처럼 들린다는 거죠.

그니까 요즘 식으로 말하자면 EATR(이라고 쓰고 eater라고 읽는다)쯤 되는 겁니다. =_=;

하하...

하하하하....

무서워 씨~

참고로 기사 하단에 전쟁터의 시체를 훼손할 경우 제네바 조약 제15조에 의해 전쟁범죄로 처벌받게 된다고 써 있는데요. 로봇을 처벌하는 걸까요?
  • BlogIcon 떡이떡이 2009.07.24 13:59

    훔.. 무서워요

  • mos 2009.07.24 14:59

    문의하신 "휴대폰 모기퇴치" 는 아래 주소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얼마전 KBS 9시 뉴스에서도 나오던데 여름에는 유용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http://www.wownet.co.kr/wowlife/event/event_krEconomic.asp?bcode=N13020300&mseq=897

  • BlogIcon 씨디맨 2009.07.24 19:08 신고

    무섭네요 이거;;; 움직이기 위해서 전쟁을 할지도 ;;

  •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07.26 00:50

    그전에 한국이 EMP탄을 완성해야 될텐데 말이죠 ㅎㅎ

  • BlogIcon Winkey 2009.07.27 09:55

    밀리터리 메니아로써 한마디 추가하자면
    이미 미군의 경우 1주일 이상 잠복하면서 적 전차라 중장갑 차량이 지나 갈때 옆에서 바로 대전차 미사일로 후릴 수 있는 장비가 개발되어 있습니다.

    적외선 장비로도 찾을 수 없고 필요한 것 배터리면 충분하면 몇달이고 한자리에 매복해서 피아식별후 공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군은 베터리 문제를 해결하는게 전쟁 무인화의 주요한 이슈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미군은 2020년까지 전군의 30%를 무인화 시킬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 호랭이 2009.07.27 12:39

      전군의 30%가 인원 비율이라면, 화력은 300%쯤 늘어난다고 봐야겠군요! 덜덜덜덜덜

  • BlogIcon ooti 2009.07.27 14:22 신고

    적군에겐 공포의 대상이겠지만 아군에게 전투력 저하가 생길지도 모르겠네요. 동료를 먹고 있는 아군 로봇을 보고 있으면... 적군보다 먼저 쏘고 싶어지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