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디오텍, 윈도우 모바일 전용 다국어 통합 사전 디오딕 2.1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며칠 전에도 이 디오텍이란 회사의 PDF변환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오늘은 윈도우 모바일 기반의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국어 통합 사전 소프트웨어 디오딕 2.1을 발표했습니다.

호랭이처럼 영어 딸리는 사람들에겐 유용할 듯한데요.

영어 뿐만이 아니라 30여 종의 다양한 글로벌 사전 콘텐츠를 편리한 검색 인터페이스와 TTS 음성으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근데 보도자료에 '터치스크린이 없는 윈도우 모바일 스탠다드 OS' 전용이라고 써 있네요. 덜덜덜

윈도우 모바일 들어있고 터치 안 되는 휴대폰이 많나요?

저는 블랙잭 이후 본 적이 없어서...

암튼 이 소프트웨어 안에는 국내 대표 사전 출판사인 두산동아와 YBM시사의 한/중/영/일, 비즈니스/수능/토익 사전, 브리태니커 백과 사전 등과 콜린스 코빌드, 옥스포드의 영영 사전 시리즈가 탑재되어 있고요.

특히 유럽어 사전 콘텐츠를 대폭 보강한 것이 특징이랍니다.
 
불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이태리어, 포르투갈어 등의 유럽 주요 언어 사전을 제공하고 있다니, 여행이나 출장이 잦은 분에게 딱일 듯하네요.

아 그리고 앞서 말씀드린 터치스크린이 없는 폰 맘ㄹ고 터치스크린 기반의 윈도우 모바일 단말기용 디오딕 2.1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스마트폰 용 디오딕 2.1 제품은 디오텍 홈페이지(http://www.diotek.co.kr)와 디오텍 글로벌 앱스토어(www.diotek.com)에서 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