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31일에 열린 구글 애드센스 세미나에서는 애드센스와 관련된 다양한 노하우 등이 공개 되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 엑기스만 정리해드릴까합니다.
여기에서 설명할 내용들 중 대다수는 애스센스 최적화 가이드에 있는 내용 들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딱딱한 가이드 읽기를 귀찮아하는 호랭이같은 분들이 분명 계씰꺼란 생각에 적어봅니다.
첫 번째 팁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본문 아래쪽에 달리는 애드센스의 사이즈는 300×250으로 하시라는 겁니다.
세미나에서 애드센스 수익률 향상 노하우를 발표한 민경환 님은 발표 내내 이 내용을 강조하더군요.
다 필요 없고 일단 300×250으로 사이즈를 바꿔 보세요
호랭이 블로그 적용결과
그래서 세미나를 듣고오자마자 냉큼 바꿨습니다. 다른 일이라곤 아무것도 하지 않았지요.
그런데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애드센스 사이즈를 728×90에서 300×250으로 바꾼것 뿐인데 클릭율이 0.5%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이틀 연속이요.
수익금은 9월 한달간 올린 것보다 어제나 그제 하루에 올린 게 훨씬 많군요.
이대로라면 조만간 호랭이도 구글 수표라는걸 만져볼 수도 있겠다는 희망이 다시 생겼습니다.
사실 장난삼아 해 보았던 부정클릭이 발각되어 수익금이 확 줄어든 이후엔 포기하고 있었거든요. ㅠ_ㅠ
하지만 이런 추세라면 희망이 보입니다. 얼마 안 남았군요.
선택과 집중의 필요성
세미나 발표자가 강조하며 지적한 내용 중 호랭이 가슴 중앙에 와서 박히는 말이 있었습니다.
애드센스를 디자인 때문에 설치하셨습니까?
앞서 제시한 300×250 사이즈 광고는 본문 내용길이의 절반정도 밖에 안되는 폭으로 표시됩니다.
나머지 절반은 공백으로 남게 되고 디자인은 형편없어지죠.
호랭이도 이런 이유 때문에 728×90 사이즈로 애드센스를 달았던거구요.
하지만 클릭율 자체가 큰 차이를 보이는데, 아니 아예 클릭하지를 하지않는데 애드센스를 달아둘 필요가 뭐가 있겟습니까?
그래서 낼룸 300×250 사이즈로 바꾼 믿을 수 없는 은혜의 역사가 눈앞에 펼쳐진 것입니다.
애드센스 수익률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
물론 애드센스 사이즈를 바꾸는 것만으로 모든 사이트의 수익이 껑충 뛰는 것은 아닐테지요.
앞서도 말씀드린 것처럼 향상된 이후의 호랭이블로그의 클릭율은 0.5% 정도고요. 유난히 방문자 수가 많았던 덕분인지 어제의 수익은 대략 10달러가 조금 넘은 듯합니다.
100% 클릭이 있을리 없고 방문자가 갑자기 몇만명으로 늘어날리 없으니 처음부터 이데일리처럼 어마어마한 수익을 바랄 수는 없을 테지요.
그럼 애드센스의 수익률을 결정짓는 요소들에는 뭐가 있는지 알아볼까요?
슬라이드에서 보시는 것처럼 그리고 이미 잘 아는 것처럼 방문자 수와 사이트 규모, 사이트의 내용과 광고의 분야, 방문자의 성향, 게재된 광고의 수, 광고 게재 위치와 형식 등이 애드센스 수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이라고합니다.
다시 말해 구글 애드센스로 돈 좀 벌어보고 싶다면 사이트 자체의 트래픽을 향상 시키고, 독자적인 콘텐츠를 더 많이 제공하고, 광고를 많은 페이지에 적극적으로 게재하면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광고를 게재하면 된다는 결론이 나오는군요.
욕했죠? 응? 욕 했을거야 분명히...
저따위 말 누가 못하냐고.
사실 이 방법들 중 우리가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건 마지막 두 가지일 것입니다.
광고를 많은 페이지에 적극적으로 게재하면서 보다 효과적인 방법으로 게재하는 거죠.
사실 호랭이는 애드센스 어떻게 달아야 하는지도 잘 모릅니다만
이 포스트를 시작으로, 수익을 많이 내는 블로거들과 애드센스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서
이 방법들에 대해 좀 더 많이 정리해 보고 싶은 욕심이 생겼습니다.
모든 일을 한 번에 다 처리할 수는 없는 일이니까요.
일단 아직도 옆으로 길죽한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계시다면 당장 300×250 사이즈로 바꾸시고요.
다음 포스트를 기다려주세요.
그리고 사이즈 바꾸신 뒤의 변화도 피드백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세미나에서 들은 내용은 더 있지만요 한번에 다 쓰면 포스트가 너무 길어져서 이쯤에서 줄이겠습니다.
우리모두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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