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3.5인치 PMP 가격이 9만9천원? 중고 아냐? 쿨럭

사용자 삽입 이미지
3.5인치 화면에 두께 88.9mm, MP3와 PMP 재생은 물론 DMB 수신까지 되는 이 제품의 가격은 얼마일까요?

네? 얼마라고요? 제목 봤다고요? OTL

맞습니다. 이정도 성능을 갖춘 PMP임에도 불구하고 제품 가격이 9만9천원이네요. ㅎㄷㄷ

하지만 더욱 놀라운 것은 중소기업 답게 제품 사진에 낚시줄을 사용하고도 그대로 배포하는 쎈쑤!!!

그래서 고쳐봤습니다.

이왕 고치는 김에 재미있으시라고 또 다섯 군데를 고쳤으니 잘 찾아보시라는 거! (일단 포스트 다 읽으신 후에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근데 이 제품. 뭘 믿고 이렇게 쌀까요?

아무리 중소기업 제품이라지만 또 사실 PMP 치고 중소기업 제품 아닌 게 얼마나 됩니까. 게다가 기존 제품가격의 절반 가격도 되지 않는다니 정말 말 그대로 ㅎㄷㄷ 입니다.

저렴한 가격의 비밀 중 하나는 아마 HDD가 없기 때문일 것입니다(사실 그걸 감안한다고해도 굉장히 싼 가격이지만요).

메리테크라는 회사에서 만들어진 이 M35(엠삼오)란 제품은 내장 메모리 2GB만 있을 뿐 HDD가 없습니다. 그 덕분에 낮은 가격과 슬림한 디자인을 얻을 수 있었지만, 시리즈물을 통째로 넣고다니며 볼 수는 없겠군요. 쿨럭

하지만 역시 약간의 불편함만 감수한다면 영화도 DMB 방송도 저렴한 가격에 마음껏 볼 수 있다는 장점은 매력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또 3만원쯤 추가하여 미니 SD 4GB정도를 추가하면 불편을 좀 덜 수도 있을테고요. 역시 '돈=편리함' 이군요.

게다가 사고는 싶지만 이 가격도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해 마구마구 이벤트도 남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죠.

메리테크 M35 국내 출시 이벤트
M35는 옥션G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이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 M35 완전정복 UCC 동영상 이벤트: M35를 사용 중에 일어날 수 있는 재미있는 일이나 M35를 통해 일어난 좋은 변화를 UCC로 만들어 올리는 이벤트

- 수험생 이벤트: M35 구입 시 수험번호를 적어주면 만원을 주는 이벤트
 
- 내겐 너무 필요한 M35: M35를 받고 싶은 이유를 올린 사람 중 10명에게 M35를 무료로 주는 이벤트

- M35 체험단 모여라: M35 체험단이 되면 M35를 무료로 주고 우수 활동자에게 총 50만원의 상금을 주는 이벤트

좀 더 자세한 스펙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 보도자료에 있는 내용을 첨부하니 참고해 주시고요.

이벤트 시작하면 일단 호랭이는 '내겐 너무 필요한 M35'와 'M35 체험단 모여라'로 달려야 겠군요! ㅎㄷㄷ 호랭이 이러다 대머리 되는 건 아닐까요? =_=;

메리테크(대표이사 장병국)는 MP3 음악 및 동영상 플레이는 물론 DMB TV 수신 기능까지 갖춘 3.5인치(88.9mm) 넓은 화면의 슬림 PMP ‘M35’ (엠삼오)를 출시했다고 11월19일 발표했다.

메리테크가 이번에 출시한 M35(엠삼오)는 가격이 9만9천원으로, 현재 많이 팔리고 있는 I사의 화면 2.4인치 (17만9천원), C사의 화면 2.5인치 (26만9천원)의 제품보다 화면은 훨씬 더 크면서도 가격은 37~55%에 불과해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M35는 기존의 2인치 대 화면과는 비교도 안 되는 3.5인치의 큰 화면을 가지면서도 두께가11mm에 불과해 한 손에 쏙 들어온다. 또한 심플하면서도 노블레스한 디자인에 사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배려한 고감도의 센서 키를 지녀 굿 디자인 상을 수상했다.

메뉴 센서키는 초고감도로 꽉 누를 필요 없이 살짝 닿기만 해도 작동이 된다. M35는 다양한 음악적 색을 창조할 수 있는 500mW의 내부 스피커를 내장하고 있다. 국내에서 개발된 뛰어난 품질의 3D 이펙트인 Expa Media사의 QBS 효과를 채택해 가상 공간에 위치한 버추얼한 서라운드 스피커 효과를 준다.

이 효과로 일반 스테레오 스피커 혹은 헤드폰에서도 훨씬 더 높은 공간에서 연주되는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음색을 설정할 수 있게 유저 EQ를 지원하며, 이미 설정된 23가지의 다양한 음장을 선택할 수 있게 배려하고 있다.

PMP의 기본은 동영상 재생 능력이다. M35는 30fps를 자랑하는 MPEG-4 기반의 AVI와 윈도우 미디어 영상 파일의 대명사인 WMV를 지원한다. 스포츠와 같은 빠른 동영상을 사실감 있게 극장의 영상처럼 감상할 수 있다.

M35로는 손안의 포토앨범도 만들 수 있다. 슬라이드쇼와 여러 사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프리뷰 기능을 지원하며 포토 갤러리를 쉽게 조작할 수 있다.

또한 텍스트 뷰어 기능은 지루한 장거리 여행에 음악, TV, 동영상을 즐기면서 동시에 수십 권의 책을 M35 하나에 넣어 다니면서 독서를 즐기는 기쁨을 맛보게 해준다.

M35는 메모리 확장성도 뛰어나다. 기본 저장 용량은 2GB이지만 이것이 부족하다고 느끼면 Mini-SD(SDHC) 메모리 카드를 추가해 다양한 미디어를 즐길 수 있다. M35는 한번의 충전으로 음악 30시간, DMB6시간, 동영상 6시간 재생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으며, USB충전, 어댑터 충전을 모두 지원하므로 언제 어디서든지 여유롭게 충전할 수 있다.

M35만 있으면 컴퓨터를 통해 보다 넓은 화면으로 TV도 시청할 수 있다. 별도의 장치 구입 없이 컴퓨터와 USB를 연결하면 노트북이나 PC가 지상파 DMB 수신기 역할을 한다. 이 PC DMB기능은 약 1달 후 F/W를 통하여 지원예정이다

메리테크 장병국 대표이사는 “M35는 TV 단독기능으론 일본에서 1seg (일본 DMB) 를 통하여 먼저 출시되었던 제품이고, 일본에서 먼저 인정받은 제품이어서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큰 반응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