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MP3P 배경화면과 아이콘도 마음대로 바꾸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전자가 사용자의 MP3 플레이어에 사용할 배경 화면과 음장효과 등을 직접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 이모디오(www.emodio.com)를 런칭했다고 합니다.

이모디오라는 이름은 소비자의 감성을 반영한다는 Emotional과 온라인 콘텐츠 스튜디오(Studio)의 합성어라고 하네요.

이 사이트에서는 사용자가 직접 MP3에 사용할 아이콘이나 배경화면을 만들어서 공유할 수 있고, 장르별로 최적의 음악 감상 환경을 설정해 공유할 수 있는 myDNSe(Digital Natural Sound Engine)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텍스트 파일을 MP3 플레이어로 감상할 수 있도록 음성으로 변환해주는 '텍스트 투 스피치(Text to Speech)' 기능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문서를 잔뜩 받아서 프린트 할 필요 없이 출퇴근하면서 귀로 들을 수 있어 편하겠네요.

기자들도 보도자료를 출근하면서 쭉 들을 수 있다면 판하겠고요. ㅎ.ㅎ

현재 '이모디오' 사이트에는 윈도우 비스타의 아이콘을 활용한 UCI, 소녀시대 멤버들의 캐릭터를 이용한 UCI, 폴라로이드 사진 이미지를 활용한 감성적인 UCI 등이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myDNSe에서는 펑크 락음악용 myDNSe, 힙합용 myDNSe 등이 순위에 올라있다고 합니다.

소녀시대 UCI 받고 싶지만 Yepp이 없어서 OTL

'이모디오'의 배경화면, 음악 감상 효과 설정 기능은 현재 YP-P2에 적용되며, 향후 적용 모델을 확대해 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비교적 MP3P 시장에서 인기를 끌지 못하는 삼성전자에 이 사이트가 도움이 될 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