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당신의 블로그(사이트)는 안녕하십니까?

블로그들 운영하고 계신가요? 홈페이지는요?

블로그든 홈페이지든 간에 우리가 무슨 웹 관리자도 아니니 주구장창 거기에 붙어있을 수만은 없는 일. 하지만, 언제 문제가 생겨서 접속이 안 되게 될 지 모르니 신경 쓰이는 것은 어쩔 수 없을 것입니다.

특히, 블로그들을 보면 장애가 생기는 경우가 많아서 호랭이도 가끔 접속이 안 된다거나 특정 페이지가 보이지 않는다는 연락을 받기도 하는데요. 이런 문제를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어서 소개해볼까합니다.

사이냅소프트의 사이냅펄스라는 서비스인데요. 웹 사이트의 주소만 입력하면 해당 사이트의 반응속도와 장애 발생 등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회원등록을 한 후에 관리하고 싶은 사이트 주소를 등록(10 개까지 등록 가능)해 두면 자신이 원하는 시간 간격에 따라 사이트를 모니터링한 결과를 통보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아래 그림 같은 결과를 확인할 수 있지만, 메일과 SMS 문자로도 전달받을 수 있어 장애가 발생했을 때 빠른 대응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호랭이는 호랭이 블로그와 미투데이, Gmail의 모니터링을 해 보았는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는 클릭해서 보세요]

아 호랭이 블로그의 반응 속도는 생각보다 무쟈게 빠르군요.

호랭이 블로그의 반응 속도가 얼마나 빠른지는 다음의 비교 데이터를 보면 확연히 알 수 있습니다.

호랭이 블로그의 반응속도 그래프는 바닥에 깔려서 보이지도 않을 정도네요.

그나저나 Gmail의 그래프 중 반응 속도가 20초나 되는 저건 거의 장애 아닌가요?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는 클릭해서 보세요]


자아~ 내 블로그의 반응 속도가 궁금한 분들, 우리 회사 사이트가 뻑! 하면 다운되는 분들 이 사이트 한번 가입해봐. 네트워크 관리자가 따로 필요 엄써. ㅎ.ㅎ

사이트 가기

[주요기능 소개]
· 무료 회원가입
· 사용자 환경에서 본 웹사이트 응답속도 측정
· 5분~60분까지 사용자 임의대로 모니터링 시간설정
· 회원당 10개 사이트 모니터링 가능
· 시간별, 일별, 요일별, 월별, 분기별, 반기별, 연간 응답속도 통계값 제공
· 여러 사이트 동시비교 기능(3개 사이트)
· 특정사이트 벤치마킹 기능
· 대쉬보드, 분석차트 등 직관적 그래프기능 제공
· 모니터링 담당자 지정기능(5명까지)
· 기간별 리포팅 제공 : 시간/주간/월간
· 분석리포트 내보내기 기능 : PDF, 엑셀 등으로 내보내기, 인쇄하기, 메일보내기 등
· SMS/이메일 제어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