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들

데브데이즈 2007에서 만난 닷넷채널

사용자 삽입 이미지
ㅎ.ㅎ 어제 데브데이즈 2007에 참여한 훈스닷넷 커뮤니티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재미있는 닷넷 개발자 커뮤니티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이 있지요!

바로 닷넷채널입니다. 얼마 전 포스트를 통해 소개되기도 한 곳인데요.

아주 이양반들 이번 데브데이즈 때에도 자신들의 기량(?)을 맘껏 발휘하시더군요!

자 그럼 어디 한번 보실까요? ㅎㄷㄷ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빠람~~ 이건 무엇일까요? 잘 보시면 화면에 이뿐 소희양이 춤추고 있는 게 보이시죠?

이건 닷넷채널 대표인 김영욱 MVP가 WPF로 만든 '텔미 타자왕' 게임입니다.

배경 동영상부터 그 앞에 있는 모든 화면들이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되어 있는 건데요.

로그인 하면 원더걸스 누님들의 동영상을 배경으로 텔미 가사를 입력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이지요.

아 뒤에서 열심히 춤추며 시선을 뺏는 원더걸스 누님들을 외면하며 타이핑에 집중하기란 여간 어렵지 않겠지요! =_=;

아무튼 이렇게해서 타이핑을 마치고나면 순위가 매겨지는데, 순위에 따라 윈도우 비스타와 게임 등 다양한 상품을 미끼(?)로 내걸며 데브데이즈를 찾은 많은 개발자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은 게임이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헉! 이것은 무엇입니까? 닷넷채널 멤버들이 돼지 가면과 말가면을 쓰고 있는 사진인데요.

사람들을 닷넷채널 부스로 몰아오기 위한 호객(?) 행위용 비밀병기였습니다. 호랭이는 마감 때문에 일찍 돌아오느라 보지 못했지만, 배트맨 코스프레도 했다는 후문입니다. ㅎㄷㄷ 뭐 이런 우낀 커뮤니티가 다 있습니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데브데이즈 부스를 방문하며 인터뷰중이던 팝콘의 마스코트 황선영 양이 답답해 하는 말 인간의 코를 시원하게 후벼파 주고 있군요. ㅎ.ㅎ

참 얼굴 만큼이나 마음씨도 아름다운 분이군요! ㅋㅋㅋ

아마 지난 해에는 호랭이가 마감 탓에 데브데이즈에 가 보지 못했지만요.

아마 올해처럼 재미있지는 않았을 듯합니다.

MS의 노력도 컸겠지만 참신한 아이디어와 유머감각으로 똘똘뭉친 커뮤니티들이

딱딱하고 지루할 수 있는 닷넷 기술을 재미있게 전파하는데 톡톡히 한 몫을 한 덕분이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