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티 이야기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토씨(tossi)'가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K텔레콤이 드디어 그 말도 많고 탈도 많던 자칭 차세대 유무선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 Social Networking Service) ‘tossi(토씨)’를 본격 출시한다고 합니다.
또 출시를 기념하여 고객이 토씨에 소망이나 자기가 원하는 내용을 올리면 실현시켜 주거나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한다네요. 덜덜덜덜덜...
일단 가입해서 상품받고 빠지까 =_=;

미투데이의 미투sms처럼 휴대전화와 유선 인터넷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토씨는 온오프라인 마이크로 블로그입니다.

미투데이와 토씨의 다른 점이라면 돈 많은 SK텔레콤의 영향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토씨 사용자는 자기 휴대 전화에 있는 폰 주소록이나 네이트온 등의 메신저에 등록된 모든 지인들에게 친구 초대를 쉽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인맥관리에는 더없이 좋다는 주장인 거지요.

미투데이 배껴서 잘 먹고 잘 살아라 하며 막 욕이라도 쓰고 싶지만, 모델이 하필이면 우리 우리 승리의 송지나 양이셔서...

각설하고 그냥 보도자료 통째로 붙여봅니다.

저기 근데 토씨 하면 지나 누님이랑 친구가 될 수도 있나요? ㅎㄷㄷ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SK텔레콤(사장 金信培, www.sktelecom.com)이 차세대 유무선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 Social Networking Service)인「tossi(토씨)」를 본격 출시하고, 고객이「tossi」에 소망이나 희망사항을 올리면 실현시켜 주거나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21일부터 시작한다.

「tossi」는 휴대전화와 유선 인터넷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유무선 연동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로 언제 어디에서나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쉽게 기록할 수 있으며, 가입한 이동통신사에 상관없이 모든 고객이 이용할 수 있다.

「tossi」의 가장 큰 특징은 휴대전화의 폰주소록과 네이트온 등의 메신저에 등록된 모든 지인들을 쉽게「tossi」친구로 초대할 수 있고, 「tossi」에 가입돼 있지 않은 지인에게도 문자메시지와 메신저를 통해 나의 글을 알릴 수 있는 등「tossi」 서비스 하나로 이용자의 모든 인맥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 기존의 그룹별로 관리하던 인맥을 지인의 특기나 성향 등 다양한 단어로 태그를 달아 관리할 수도 있고 관심사, 연락 빈도 등 다양한 지표로 지인과 나와의 친밀도를 파악할 수 있는 관계지수(RQ: Relation Quotient) 기능을 통해 적극적인 인맥관리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무선 또는 유선 인터넷을 통해「tossi」사이트에 접속하지 않고도 휴대전화의 문자메시지(SMS/MMS)나 메신저로 쉽게 글을 올릴 수 있다. 또한 친구들과 약속을 잡거나 나누고 싶은 글은 공유 기능을 이용해 친구의「tossi」페이지에도 글을 올리고 문자메시지와 메신저로 바로바로 알릴 수 있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은 소식은 전파 기능을 통해 친구의 친구로도 확산시킬 수도 있다.

SK텔레콤 MI사업부 김수일 상무는 “「tossi」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1년여에 걸쳐 준비한(어익후 1년 동안 준비했데!!! 덜덜덜덜덜. 데굴데굴. 철푸덕) 서비스로 3개월 간의 베타 테스트를 거쳐 더욱 향상된 서비스로 거듭났다”며 “향후 유무선 NATE, Cyworld의 이용자 기반, 다양한 콘텐츠 및 정보와의 유기적인 연계뿐 아니라 타 사이트들과의 제휴를 통해 Web2.0 시대의 새로운 유무선 커뮤니티 플랫폼으로서 이용자 편이를 도모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이번「tossi」서비스의 출시를 기념하여 푸짐한 경품과 함께 재미있는 이벤트를 21일부터 내년 1월 18일까지 진행한다. 고객이「tossi」서비스에 가입 후 소망이나 희망사항을 담아 글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실현시켜주고,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tossi 다이어리를 지급할 예정이다.

또 나만의 전문분야가 있거나 남들과 다른 끼가 있는 고객을 모집해 선정된 고객은「tossi」서비스의 메인 페이지를 통해 자신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MP3P(아이팟 터치 16GB)를 경품으로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tossi」서비스 가입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서비스 가입 및 이용은「tossi」사이트(www.tossi.com) 또는 휴대전화(7055+NATE/magicⓝ/ez-i)를 통해 누구나 가능하다.

이용요금은 문자메시지나 MMS로 글을 올릴 때 별도의 정보 이용료 없이 전송료(건당 30원)만 내면 되고, SK텔레콤 고객은 내년 2월 말까지 전송료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단, 무선인터넷 정액요금제 미가입 고객은 휴대폰 무선인터넷으로 서비스 페이지 접속 시 데이터 통화료 부과)


출처 : SK텔레콤